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현재상영프로그램  > 현재상영프로그램

현재상영프로그램

현재상영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모차르트락오페라3D

Mozart L’opera Rock
프로그램명
세기의 공연들 스크린을 만나다 - 시즌 3
상영일자
2012-11-15(목) ~ 2012-12-18(화)
상영관
중극장
작품정보
133min | D-Cinema | color |  | 프랑스 | 2011 |
관람료
감독
배우
미켈란젤로 로콩테, 이앙 다씨니
  • About 오리지널 뮤지컬 <모차르트 락 오페라>

    프랑스 3대 뮤지컬 <십계> <태양왕>의 알베르 코엔, 도브 아티 제작
    4천5백여명 수용한 초대형 무대와 2010년 유럽 최고 권위의 NRJ Music Awards 3관왕 수상!
    프랑스, 스위스, 벨기에 오픈 총 150만 관객동원한 기록적 작품!

    뮤지컬 명제작자 듀오로 정평이 나있는 알베르 코엔(Albert Cohen)과 도브 아티(Dove Attia)는 모차르트의 파란만장한 일생과 천재적 음악성 속에서 ‘락’을 발견, 뮤지컬 <모차르트 락 오페라>를 기획하기에 이른다. 2009년 4,500명의 관객 수용이 가능하며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 파리의 ‘팔래 데 스포르 드 파리(Palais des Sports de Paris)’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 이 뮤지컬은 한 해 동안 110만 관객, 총 150만 관객을 동원해 프랑스 뮤지컬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우게 된다.

    400여벌의 의상, 100여개의 가발 등 어마어마한 소품이 동원됨은 물론 150여명의 스탭진, 50여명의 배우들과 댄서들이 함께 한 이 대형 공연은 2010년 유럽 최고 권위의 NRJ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Group/duo/French cast of the year), 올해의 신인상(French discovery of the year), 올해의 노래상(French song of the year)을 수상해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다. 이미 국내 매니아들 사이에서 현지 최고 배우들의 실력, 뮤지컬 넘버에 대한 신뢰와 작품에 대한 기대로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가득 메우고 있기 때문에 오리지널 뮤지컬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특히 이미 지난해 현지에서 오리지널 공연이 막을 내린 상황에서 그 희소성과 관람가치는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모차르트’는 잊어라! 당시의 모차르트는 시대를 거스른 ‘록스타’였다!
    팝과 락으로 재탄생된 새로운 장르의 <모차르트 락 오페라>


    이미 국내에 공개된 바 있는 동일 소재의 모차르트 이야기들은 그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모차르트의 역동적인 삶을 클래식한 스타일과 함께 팝과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적인 변화를 주었다. 이번 <모차르트 락 오페라>는 제작자인 알베르 코엔과 도브 아티의 기발한 발상이 기존의 모차르트를 뒤엎는다. “모차르트는 이 시대 최고의 록스타였다”라고 말하는 두 사람은 락 오페라로서의 음악적인 기법을 존중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의 풍부한 음색을 가진 넘버를 만들기 위해 기초작업을 하는 데만 2년을 소요했다.

    그 결과 모차르트의 음악 중 가장 유명한 클래식 작품들과 새로운 창작곡들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20곡의 뮤직넘버를 완성, 현지 공연 당시 매공연 마다 커튼콜 이후 모든 배우들과 관객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부를 정도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음악들로 큰 사랑을 받았다. 무대 가장 안쪽에서 라이브로 연주하는 15명의 클래식, 팝 음악가들과 함께 락을 멋지게 소화해내는 배우들의 뛰어난 가창력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모차르트 락 오페라>는 이전에 또 다른 모차르트 소재의 뮤지컬과는 전혀 다른, 짜릿하고 신선한 경험을 안겨줄 것이다.


    영화 <라비앙 로즈>의 감독 올리비에 다한의 첫번째 뮤지컬 연출작!
    화려한 무대 위에 영화 같은 모차르트의 운명적 사랑과 세기의 대결이 펼쳐진다!


    영화 <라비앙 로즈>(2007)를 통해 20세기의 세계적인 여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파란만장하고 방대한 일생을 뛰어난 영상미로 선보이며 국내 영화 팬들을 사로 잡았던 올리비에 다한(Olivier Dahan) 감독이 이번 작품의 이색적인 연출을 맡았다. 그는 뮤직비디오 연출, 영화음악 작곡 등 다방면의 재능을 가진 팔방미인으로 학창시절 미술을 전공, 자신의 전공을 살려 영화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미장센을 연출하는 감독으로 유명하다. 그가 뮤지컬 <모차르트 락 오페라>의 연출을 제안받았을 당시, 자신에게 너무 미지의 분야라는 이유로 처음엔 거절했었다고. 하지만 프로듀서인 도브 아티의 열정에 설득당했고 연출을 맡지 않았으면 후회했을 정도의 대중적 인기와 스스로 아름다운 경험이었다고 표현할 정도의 희열감을 맛보았다.

    영화 외에 조니 할리데이(Johnny Hollyday), 플로랑 파니(Florent Pagny) 등 수 많은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바 있는 그는 영화를 통해 선보였던 미술 장치들과 극적 장치들을 뮤지컬 <모차르트 락 오페라>에 활용, 작품과 밀착해 있는 조명과 무대세트를 통해 더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무대를 탄생시켰다. 또한 스토리 역시 극적이고 드라마틱한 장면으로 집약하여 연출, 성인이 된 모차르트의 사랑과 음악적인 고뇌, 경쟁자 살리에리와의 치열한 음악적 승부 등을 메인 스토리로 구성하여 보다 박진감넘치는 스토리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이 작품으로 인해 그는 첫 연출작으로 프랑스 최고의 흥행 연출자 반열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STORY]
    1막- ‘모차르트’, 음악가이기 전에 한 남자였던 그,
    결코 포기할 수 없었던 불꽃 같은 사랑이 시작된다!

    음악 신동 ‘모차르트(미켈란젤로 로콩테 분)’가 유럽의 왕실을 순회하며 명성을 알린 후 자신의 나라 오스트리아로 돌아온다. 많은 유혹과 조건들을 뿌리치고 새로운 음악적 영감을 얻고자 어머니와 함께 유럽연주여행을 떠난 그는 여행 중 독일 만하임에서 미모의 여인 ‘알로이지아(멜리사 마르스 분)’를 만나 불꽃같은 사랑에 빠진다. ‘알로이지아’와의 만남이 ‘모차르트’의 음악적 성장에 방해가 될 것이라 판단한 아버지 ‘레오폴드(솔라 분)’는 모차르트를 프랑스 파리로 보내버리고, 모차르트는 알로이지아와 뜻하지 않은 이별을 맞이한다. 이후 모차르트는 파리의 음악시장이 날로 어려워져 일자리조차 구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고 설상가상으로 늘 함께 하던 어머니의 죽음까지 목도하게 되어 일생일대 최대 위기의 순간을 맞는다.

    2막-세계 최고의 천재 음악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사랑보다 더 치열했던 세기의 예술적 승부가 펼쳐진다!

    다시 오스트리아로 돌아온 ‘모차르트’. 자신의 험난했던 경험을 거울삼아 다시 음악에 매진하고 새로운 황제의 총애를 받으며 수많은 명곡들을 탄생시킴과 동시에 오랫동안 자신을 연모하던 ‘콘스탄체(디앙 다씨니 분)’와 결혼, 행복한 미래를 꿈꾼다. 그러나 그를 지켜보며 시기하던 그의 경쟁자 ‘살리에리(플로렌 모스 분)’. 살리에리는 모차르트의 화려한 여성편력과 그의 제멋대로인 성격을 비난하지만, 내심 그의 천재성을 부러워하며 남모를 열등감으로 그를 음해할 방법을 고심하는데…. 모차르트는 살리에리의 시기와 질투 속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피가로의 결혼’을 성공시킨다. 그러나 귀족사회를 풍자했다는 이유로 계급사회에서 철저히 배척당하는 모차르트. 35세의 천재음악가 모차르트는 날이 갈수록 이 모든 것에 지쳐간다.


    [MUSICAL NUMBER]
    NO. 1 : " Penser L’Impossible " (불가능을 생각하다) - Léopold / Nannerl / Mozart (레오폴드 / 난네를 / 모차르트)
    NO. 2 : " La Chanson De L’Aubergiste " (여인숙 주인의 노래) - L’aubergiste (여인숙 주인)
    NO. 3 : " Le Trublion " (선동자) – Mozart (모차르트)
    가곡 : “ Ah! Vous Dirais-je Maman. “ (아, 어머니께 말씀드리죠) - Constance (콘스탄체)
    NO. 4 : " Bim Bam Boum “ (빔 밤 붐) – Aloysia (알로이지아)
    NO. 5 : " Six Pieds Sous Terre" (땅 속에 묻힐 텐데) - Aloysia / Constance (알로이지아 / 콘스탄체)
    NO. 6 : " Les Erreurs D’Hier, J’Accuse Mon fils" (어제의 과오, 내 아들을 고발하노라) – Léopold (레오폴드)
    NO. 7 : " Tatoue- moi " (나를 새겨주오) – Mozart (모차르트)
    NO. 8 : " Je Dors Sur Des Roses " (장미 위에 누워 잠들고) – Mozart (모차르트)
    NO. 9 : “ Comédie Tragédie “ (기쁠 때나 슬플 때나) - Chanteur (Clown blanc) (가수 (흰 광대))
    NO. 10 : “ Place, Je Passe " (비키시오, 내가 지나가오) – Mozart (모차르트)
    NO. 11 : “ Si Je Défaille “(내 마음이 무너져버린다면) - Constance (콘스탄체)
    NO. 12 : “ Si Je Défaille “ (내 마음이 무너져버린다면/내가 넘어간다면) - Sophie + Josepha (조피 + 요제파)
    NO. 13 : " C’est Le Bien Qui Fait Mal “ (사랑은 아픈 거라네) - Salieri (살리에리)
    NO. 14 : “ Solos Sous Les Draps “ (홀로 잠드는 이들이여) - Nannerl / Constance / Léopold (난네를 / 콘스탄체 / 레오폴드)
    NO. 15 : “ L’ Assasymphonie “ (아싸심포니-살인 교향곡) – Salieri (살리에리)
    NO. 16 : “ Le Triomphe De Figaro (Comédie Tragédie 2)” (피가로의 승리 – 기쁠 때나 슬플 때나2) - Aloysia /Constance (알로이지아 / 콘스탄체)
    NO. 17 : “ Dors Mon Ange “ (잘 자요 나의 천사) - Nannerl / Choeurs (난네를 / 합창단)
    NO. 18 : "Victime De Ma Victoire" (내 승리의 희생자) - Salieri / Choeurs (살리에리 / 합창단)
    NO. 19 : "Autant Vivre A’ En Crever " (자신을 불태우며 살아야 해) - Mozart / Salieri (모차르트 / 살리에리)
    NO. 20 : “ C’est Bientôt La Fin” (곧 끝이라네) - Tous (다 같이)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모차르트락오페라3D 스틸 컷 모차르트락오페라3D 스틸 컷 모차르트락오페라3D 스틸 컷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14건
    • 재상영 해주세요ㅠ 2016-05-14

    • 다시 상영될 계획은 없나요?ㅠㅠ 2013-06-29

    • 다음에도 꼭 다시 틀어주세요 다시보러갈꺼에요!!!
      제발!!! 진짜 정말 재밋엇습니다 이렇게 재밋게본 뮤지컬은 
      처음이에요 ㅠㅠ 노래도 음원다운받아서 다시듣고잇습니다!! 정말좋아요1 2012-11-19

    • 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좋아요 2012-09-21

    • 너~무 재미 있었어요.온 몸의 모든 감각들이 호강하는 기분이랄까..초등3학년생과 중2된 아이들과 같이 봤는데 완전 집중하더군요 영화의 전당에서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너무 고마웠어요. 다른 사람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2012-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