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가이드  > 기간별검색

기간별검색

영화의전당

서커스 음악극<사물 이야기>
공연날짜
2015-04-30(목) ~ 2015-05-02(토)
공연시간
30(목) 20:00, 1(금) 20:00, 2(토) 15:0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R석 60,000원, S석 50,000원, A석 40,000원
장르
국악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약 80분(인터미션 없음)
제작
아시아나우(AsiaNow, 한국), 렉스온더월(Legs On The Wall, 호주)?
주최/주관
(재)영화의전당,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후원/협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주한호주대사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호한재단, 호주국제문화위원회, 호주예술위원회, 호주외무부 국제문화예술위원회, 넬슨미어재단, 아츠 뉴사우스웨일즈
공연문의
051-780-6000

Creative Team

원작  : 김동원 (사물놀이 이야기)
연출가  : 패트릭 놀란 Patrick Nolan
드라마터그 : 최석규
각색 및 작 : 야니스 벨로디스 Janis Balodis
작곡 및 음악 : 사이먼 바커 Simon Barker , 필 슬레이터 Phil Slater, 칼 드울스트, 김동원, 배일동
디자인  : 안나 트레글론 Anna Tregloan
영상 디자인 : 한계륜, 앤드류 훌리 Andrew Wholley           
출연   : 소경진, 이의태, 김영신, 릭 에버렛 Rick Everett, 브리 르 꼬르뉴 Bree Le Cornu, 캐서린 퓨이 Kathryn Puie
무대감독 : 이보나
프로덕션 매니져: 알레한드로 로란디
프로듀서  : 김상미, 에리카 멕칼만
제작총괄 : 최석규(아시아나우), 캐스 멜번(렉스온더월)

 

 

주요 아티스트 소개

패트릭 놀란 – 연출가
패트릭은  연출가로  20년 넘게 일해왔다. 그 동안 그는 호주에서 축제, 오페라하우스, 극장, 쇼그라운드, 도심의 거리 혹은 주차장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공연들을 만들어왔다.  그는 연출가로써, 배우들이 그들의 아이디어, 느낌, 사운드 등의  다양한 표현을 이끌어 내게 하고, 관객에게  작품에 대한  질문 혹은 이해를 이끌어내는 작업과정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2009년 4월에 그는 렉스온더월의 예술감독으로 임명되었다.

 

최석규 – 드라마터그
아시아나우의 설립자, 크리에티브 프로듀서, 2013-2014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감독.
2003년 영국런던 왕립 The Royal Central School of Speech and Drama 대학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석사.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연극 <하녀들>, 백호을 & 마티아스 아이란의 무용작 등에서 드라마투러기를 하였으며, 다원예술창작레지던시에 Faciliator로 일하고 있다.

 

사이먼 바커 - 작곡가 / 음악가
사이먼은 호주에서 존 콜린스와 수학했고, 뉴욕에서는 드러머 존 라일리 및 키스 코플랜드, 마빈 "스미티" 스미스,  킴  플레인필드 그리고 마이크 클라크와 작업했다. 1990년부터 호주, 유럽,  아시아, 미주 등지에서 공연을 시작했고 러시아에서 마크 이삭 트리오와  17시티 트랜-시베리안 콘서트 투어를 했다.
그는 판소리  명창 배일동, 한국 전통 타악기 음악가 김동원,  필 슬레이터, 매트 맥마혼 그리고 칼 듀허스트 와 함께 다오름의 초기 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다오름은 뉴욕 링컨센터를 비롯해 국제적인 예술 페스티벌에서 다수 공연하였다.

 

안나 트레글론 – 디자이너
안나 트레글론은  많은  저명한 예술가들과 협력작업을 해왔다.
그녀는 호주의 모든 도시와 에든버러, 파리, 뉴욕, 프라하, 런던, 교토, 말레이시아, 벨기에, 더블린, 네덜란드 등 그밖에 수많은 나라들과 지역에서 공연을 했다.   그린룸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헬프만 어워드 수상, 존트루스콧 어워드에서 극장디자인부분 수상, 2010년에는 호주극장 펠로우쉽을 수상하였다.

 

한계륜 - 비디오 디자이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조형예술학과 부교수
주로 미술계에서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비디오 설치 작품을 발표해 왔다.
1994년 대학을 졸업하고 지금까지 100여 차례의 단체전과 5번의 개인전을 치렀다. 미술로서의 비디오작품에 대해 연구를 계속하다가 2008년 “누드의 민망함에 관한 연구” 라는 제목의 개인전을 발표하며 사람들이 기억해 주기 시작했다.
본인의 활동영역에 있어서, 붓을 들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는, 단지 도구가 다른 화가라고 스스로 생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서울시립미술관, SK텔레콤, KBS미디어센터, mbc 상암신사옥 등에서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배일동 - 판소리
배일동은 한국 판소리(서사시노래)명창이다. 그는 정기공연과 마스터클래스, 다수의 국제적 예술페스티벌에서 광범위하게 공연을 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알려진 한국-호주협연 앙상블, 다오름과 지리단체의  구성원이다.  두 단체 모두 워싱턴DC, 뉴욕, 호주와 한국을 아우르는 해외 예술페스티벌에서 국제적으로 공연을 올린바 있다. 지리는 최근 한국과 호주 협연 앙상블과 함께 중동지역에서 순회공연을 올렸다.

 

김동원 - 원작자/ 음악가
요요마 & 실크 앙상블의 단원. 현재 원광 디지털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 타악기 명장이며, 1990년부터 세계 곳곳에서 한국음악 공연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또한 한국전통 타악기에 대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사물놀이이야기의 원작자이기도 하다.


공연 제작단체

한국: 아시아나우(AsiaNow)
 아시아나우는 2005년 창단된 단체로, 한국과 아시아의 현대 연극을 해외진출, 국제공동제작 그리고 국제 레지던시와 워크숍을 통한 창작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이다. 
 2005년부터 세 개의 연극단체 극단여행자, 사다리움직임연구소, 공연창작집단 뛰다 작품의 해외 진출 기획을 시작하여, 영국 바비칸센터, 에든버러, 글로브 씨어터/ 미국 뉴욕 UTR/호주 시드니페스티벌, 퍼스 페스티벌, 멜번아츠센터, 아들레이드 페스티벌 센터, 싱가포르 아츠페스티벌, 에스플로네이드, 홍콩아츠페스티벌, 멕시코 세르반티노 페스티벌, 폴란드 디알로그 페스티벌, 시비우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짤즈부르크 페스티벌, 프랑스 디종 5월 페스티벌 외 25개국 유수의 축제 및 아트센터 초청 공연을 기획하였다.
국제공동제작 

한국/영국/일본 2013년
한국/벨기에-<병사이야기>, 2012년
한국/호주-<쏭노인 퐁당뎐>, 2011년
한국/마카오/미국-<하녀들>, 2010년


창작레지던시

사운드+:판소리, 2010-2011 
NANA(NEW APPROACHES, NEW AUDIENCES), 2011 
Moving Space Project 2007-2009

 

호주: 렉스온더월 (Legs On The Wall)

1984년에 설립되어, 31년의 역사를 가진 호주를 대표하는 렉스온더월은 시드니에 위치한 국제적인 신체극단이다.
설립 초기 거리예술에서부터, 에어리얼 서커스(Aerial Circus), 신체연극 등, 독창적이고 열정적인 에너지는 렉스가 세계를 누비며 공연하는, 호주에서 가장 선두적인 극단으로 이끌었고, 2013, 2014년 스코틀랜드와 브라질극단과 공동제작을 하였다.
릴리필드(Lilyfield)에 위치한 렉스온더월의 독자적인 창작 스튜디오 ‘레드박스’는 2004년 뉴사우스 웨일즈 정부의 지원하에 설립되었으며, 이곳은 렉스의 국제적인 신체극 창작활동에 기지가 되고 있고, 지역 커뮤니티와 지원단체에게 혁신적이고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연을 제작하고 있다.
대표작

2013시드니페스티벌 관객매진, 아시아 순회공연(2013년 9월 한국공연)
2012년 런던 문화국제 올림픽 개막작, 15,000명 관객 관람
2000년 시드니 올림픽 기간에 세계에 방영, 이후 2002년 맨체스터 커먼웰스 공연

<사물 이야기 TALE OF SAMULNORI> 2015년 한국, 호주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