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일정

공연일정

한화와 함께하는 2023 교향악 축제 포스터

한화와 함께하는 2023 교향악축제 생중계 상영 - 수원시립교향악단(6.8)
공연날짜
2023-06-08(목) ~ 2023-06-08(목)
공연시간
19:30
공연장소
야외극장
티켓가격
무료(주차 유료 정산)
장르
클래식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주최/주관
예술의전당 / (재)영화의전당
후원/협찬
KBS / 한화
공연문의
051-780-6060

  • 교향악축제 공연정보

  • 아티스트소개+ 더보기

    프로그램


    드보르자크 '카니발' 서곡

    A. Dvořák  'Carnival' Overture

     

    프로코피예프 바이올린 협주곡 2번 g단조 Op.63

    S. Prokofiev  Violin Concerto No.2 in g minor, Op.63

     

    프로코피예프 교향곡 제4번 C장조 Op.112

    S. Prokofiev  Symphony No.4 in C Major, Op.112

     

    출연진

    연      주 ㅣ 수원시립교향악단
    지      휘 ㅣ 최희준 
    바이올린 ㅣ 김동현   

    지 휘  최희준

    1


    지휘자 최희준은 베를린 한스아이슬러국립음대 지휘과에서 디플롬과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하고 드레스덴 국립음대 개교 이래 최초로 지휘과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그는 독일 전 음대지휘콩쿠르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1바트 홈부르크지휘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최희준은 그간 베를린심포니예나필하모니카셀국립오케스트라브란덴부르크국립오케스트라라인란트팔츠국립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하였으며 뮌헨국립가극장하이델베르크오페라하우스안나베르크 오페라하우스 등에서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를 비롯한 다수의 오페라 공연을 성공적으로 지휘하였고 라인스베르크궁가극장에서 요른 아르네케 작곡의 <세 영웅(Drei Helden)>을 세계 초연하며 베를린의 주요 일간지인 Berliner Morgenpost로부터 연주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지휘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오더 슈프레(Oder-Spree)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의 총감독 및 지휘를 맡았으며, 작센 주립극장의 부지휘자로서 다수의 오페라와 발레를 지휘하였다. 국내에서는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부천필, 대전시향, 광주시향,대구시향 등을 객원 지휘하였고, 제41회 난파음악상을 수상하였다. 코리안심포니, 전주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고, 현재 한양대학교 지휘전공 교수 및 제7대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재직 중이다.


     바이올린 김동현

    2

    “김동현이 어떤 곡을 연주하더라도 작품에 맞는 색채와 깊이를 전해줄 것이라는 믿음” <월간 스트라드>

    “이유있는 자신감, 스스로를 신뢰하자 자유를 얻었다. 그의 눈은 미래를 향한 기대감으로 빛나고 있었다.” -<월간 객석>


    정통적 해석과 깊은 음색의 소유자로 평가받으며 음악가로서 탄탄한 경력을 쌓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은, 2019년 ‘제16회 차이코프스키콩쿠르’ 에서 만 19세의 나이로 한국인으로서 바이올린 부문의 최고성적인 3위에 입상한 김동현은 심사위원과 관객들로부터 강력한 연주자로 각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2018년 봄 ‘제14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에서 우승할 당시 심사위원장인 강동석 위원장으로부터 “어린 나이답지 않은 진지한 음악성과 테크닉으로 촉망 받는 연주자”라고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22년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로서 활동을 비롯하여 연간 수차례 금호아트홀, 더하우스콘서트,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꾸준히 초청 받으며, 리사이틀, 오케스트라 협연, 실내악 연주등 활발하게 연주하고 있으며, 서울시향, 국립심포니, KBS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 대구시향, 광주시향, 강릉시향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포르투갈마르바오페스티벌,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여름음악축제, 롯데콘서트홀 클래식레볼루션 등의 대표적인 페스티벌 무대에도 올랐다.

    국내에서는 이화경향콩쿠르, 신한음악상, 금호영재&캠프콩쿠르 및 여러 최고 권위의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해외에서 러시아 영차이코프스키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 루마니아 게오르그에네스쿠콩쿠르 에서 최연소 참가 및 2위에 입상, 상트페테르부르크 레오폴트아우어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하는 등 많은 콩쿠르과 연주로써 괄목할 막한 경력을 쌓고 있다.

    1999년생인 그는 7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하여 11세부터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하였으며, 만 13세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하여, 예원학교를 전 학기 수석으로 졸업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최고 성적으로 영재 입학하였으며, 현재는 뮌헨국립음대에서 크리스토프 포펜을 사사하며 수학하고 있다. 2016년부터 금호문화재단의 고악기 수혜자로 선정되어 Joannes Baptista Guadanini, Parma 1763을 지원받아 연주하고 있다.  

      

    ■ 수원시립교향악단 

    3

    당신에게 전하는 가장 큰 "감동" 

    1982년 창단 이후 40년의 세월동안 음악애호가들의 탄탄한 지지와 사랑 속에 다양한 연주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은 수준 높은 연주력과 앙상블을 바탕으로 국내 음악계의 연주문화를 선도하는 최정상의 교향악단이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은 수원국제음악제, 수원국제지휘콩쿠르, 피스앤피아노페스티벌 등 수원을 대표하는 국제 예술행사와 오스트리아 린츠브루크너페스티벌, 이탈리아 메라노국제음악제, 독일 헤렌킴제뮤직페스티벌, 아시아오케스트라위크 오사카심포니홀 초청연주, 독일 에케스하우젠국제환경뮤직페스티벌 초청 독일 4개 도시 순회 연주회를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독일, 미국, 캐나다, 영국, 스페인,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주요 공연장에서 열린 해외초청 및 순회연주회를 통해 호평을 받아왔다.

    또한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연주회를 통해 세계적인 교향악단으로 가는 위대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카네기홀에서의 연주회는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뉴욕에서 대한민국 클래식의 명성을 드높였다. 그리고 예술의전당의 <베토벤 2010>을 통해 오케스트라의 바이블로 평가받는 베토벤의 교향곡과 협주곡 전곡 연주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수원시립교향악단은 2011년 객석예술인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그동안 베를리오즈, 바그너, 브루크너 등의 음반을 출시해 온 수원시립교향악단은 2012년 창단 30주년을 기념하여 베토벤 교향곡 2번과 5번을 소니 클래시컬 레이블을 통해 발매하였고, 2013년 예술의전당에서 차이콥스키 교향곡 전곡을 연주하여, 2014년 1월 국내최초로 차이콥스키 교향곡 전곡 실황녹음CD를 소니 클래시컬 레이블로 발매하였다. 2015년 시벨리우스 탄생 15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한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곡 실황 녹음 음반 역시 2016년 3월에 발매되었다.

    수원의 대표 문화사절로 사랑받고 있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은 클래식 저변확대와 지역문화예술 발전 그리고 클래식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파크 콘서트, 어린이 음악회, 수원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예술무대, 클래식 인재 발굴 프로젝트와 음악회 교육 프로그램인 클래식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은 수원시민과 음악애호가들을 위한 깊이 있는 정기연주회와 다채로운 구성으로 펼쳐지는 기획연주회를 통해 교향악단의 연주역량을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무대에서 오래도록 기억될 음악적 감동을 선사하는 음악전령사의 역할을 위해 끊임없는 정진을 계속해 나아갈 것이다.


  • 사진/동영상+ 더보기
  • 할인정보+ 더보기


  • 기타+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