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일정

공연일정

영화의전당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 SLAVA’S `SNOWSHOW`
공연날짜
2015-05-05(화) ~ 2015-05-10(일)
공연시간
평일 오후8시 / 공휴일, 토요일 오후2시, 7시 / 일요일 오후2시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R석 70,000원, S석 50,000원, A석 30,000원
장르
연극
관람등급
만6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85분(인터미션 20분)
주최/주관
(재)영화의전당
공연문의
051-780-6000

 이 시대 최고의 광대, 슬라바 폴루닌

찰리 채플린, 마르셀 마르소 등과 같은 세계적인 마에스트로의 뒤를 이어 21세기 광대예술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우리 시대 최고의 광대, 슬라바 폴루닌!

 

극단 리체데이창시자이자 극단 데레보의 리더 안톤 아다진스키의 스승이었던 슬라바 폴루닌은 전통 광대극을 현대의 새로운 예술장르로 부활시킨 세계 광대 예술의 대부로 불리우고 있다. 17세 때 엔지니어링과 회계를 공부하기 위해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이주한 폴루닌은 우연히 마임 공연을 관람한 이후 마임에 매료되어 모든 계획을 접고 상트 페테르부르크 마임 스튜디오에서 광대예술에 입문하였다. 1979년에는「리체데이」극단을 창단, 광대예술의 위대한 전통을 다시 부활시키고자 연극적 구성과 마임을 가미한 새로운 장르의 광대예술을 개척하였다. 그는「리체데이」의 색다른 작품들로 일반 대중 속을 파고 들었고 언어의 힘으로는 도저히 전달할 수 없는 숭고함, 슬픔, 감동을 모두 선사하면서 이내 러시아의 대표적인 광대예술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그는 리체데이를 떠나 1988년부터 유럽 공연예술계의 심장인 런던을 중심으로 자신의 독자적인 작품을 유럽 전역에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마침내 1993년에는 그의 대표작의 주요 장면을 모아 만든 「YELLOW(‘SNOWSHOW’ 초기 작품명 )타임 아웃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서커스 극단, Cirque du Soleil (태양 서커스단)과 함께 한 북미순회공연의 대성공으로 그의 명성은 곧 전세계로 확대되었고 바르셀로나 골든 노우즈 상(’95), 에든버러 페스티발 비평가 상, 글래스고우 헤롤드 엔젤 상, 리버풀 에코 최고 작품상(’96), 러시아 골든 마스크상과 런던의 로렌스 올리비에 상(’98), 뉴욕 데스크 어워드(’05) 같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연극 상을 모두 휩쓸며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