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지난프로그램  >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2018BISFF 포스터

(2018 BISFF) 아시아 단편 1

Landscape of Asian Shorts 1
프로그램명
제35회 부산국제단편 영화제
상영일자
2018-04-25(수) ~ 2018-04-29(일)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83min |
관람료
일반 6,000원 청소년 4,000원
감독
배우
  • 이달의 우수사원 Jodilerks Dela Cruz, Employee of the Month


    카를로 프란시스코 마나타드/2017/필리핀/13‘/15/DCP


    일터인 주유소가 문 닫기 하루 전날, 비극적인 코미디와 같은 조디럭 델라 크루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녀 주위에서 일어나는 혼란이 함축적이고 기괴하며 진지하게 묘사되는 가운데, 여주인공 안젤리바야니는<이달의 우수사원>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무표정한 얼굴과 품격있는 몸짓을 보여준다. 2017 싱가포르영화제에서 최우수동남아시아단편영화로 선정되었다. (심세부)


     


    원숭이의 해 In the Year of Monkey


    레가스 바누테자/2016/인도네시아/12‘/19/HD


    한 남자와 여자가 테이블을 두고 마주하고 앉아있다. 겉으로 보면 아주 단순한 상황에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이 두 사람은 돈거래 및 관계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다. 이 익살스러운 영화의 미장센은 깊은 의미를 내포하며 (절묘한 타이밍에 관점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것에 주목하라), 관객들이 스스로 알아차려야 하는 매우 부조화스러운 영화적 은유 역시 눈에 띈다. 2016 싱가포르영화제에서 최우수동남아시아단편영화로 선정되었다.(심세부)


     


    흑설탕 Sugar&Spice


    미 미 르윈/2016/미얀마, 독일/15‘15’‘/G/DCP


    미얀마의 건조한 중부지방을 배경으로 하는 이 다큐멘터리는 감독 자신과 근면한 부모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영화는 꼭 필요한 일이지만 동시에 목숨을 걸어야 하는 아버지의 직업을 통하여 혼란을 보여주고, 또한 삶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부모님의 엇갈리는 시각을 바라본다. 2017 쇼트쇼츠단편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심세부)


     


    베이징 후통의 하루 Day in the Life of Beijing Hutong


    스즈키 벤/2008/일본/22‘30’‘/12/DCP


    이 영화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지속적으로 파괴되어온 옛 후통 지역을 배경으로, 이 곳 주민들의 일상을 통해 과거와 현대 사이에서 발생하는 고전적인 긴장을 그려낸다. 커다란 약통을 등에 메고 마을을 돌아다니느라 무척 고단하지만, 신화적인 업적을 묵묵히 쌓고 있는 린 박사의 이미지는 매우 감동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2008 쇼트쇼츠단편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심세부)


     


    난 고양이를 묻는 쥐들을 봤어 I Saw Mice Burying the Cat


    드미트리 겔러/2011/중국, 러시아/5‘/G/HD고양이가 잠든 곳에선 쥐가 왕이다라는 속담을 주제로 만들어진 이 재치있는 영화는 중국의 그림자극에서 시각적 영감을 받아 밝기와 대조의 효과를 능숙하게 사용하였다. 2012히로시마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심세부)


     


    마운틴 헤드 Mt. Head


    야마무라 코지/2002/일본/10‘/G/HD


    일본의 초기 에도시대(1603-1868)부터 전해내려 온 라쿠고는 무대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전통적인 코미디의 일종이다. 이 작품은 동명 라쿠고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구두쇠 수집가를 주인공으로 하여 현대 사회와 그것이 환경에 미치는 재앙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초현실적인 비주얼로 유명하며 애니메이션에서는 보기 드물게 주관적 시점 장면을 다수 사용한다. 2003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2004 히로시마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심세부)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1 2 3 4 5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