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상영예정프로그램  >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제41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GV1 Korea 1 ?I the eye
프로그램명
제41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상영일자
2024-04-25(목) ~ 2024-04-30(화)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80min | D-Cinema | color |
관람료
일반 8천원
감독
배우
  • 코리아 1 Korea 1 나는 눈이다 I the eye


    79‘57“/15세 이상 관람가


     


    망원


    Peek


    조영명/2022/한국/7‘52“/18세 이상 관람가/DCP


     


    히치콕의 <이창>(1954)을 떠올리는 작품으로, 카메라는 삼각대 위에 있지만 렌즈를 통해 보는 인물은 부서진 의자 위에 있는 것처럼, 충동과 살인 장면의 불안보다 우리가 망원렌즈를 통해 시종일관 지배적 위치에 있다 그 지위를 상실하면서 느끼는 불안감이 더 크다.


     


    정오에서


    At Noon


    채의석/2020/한국/29’59”/12세 이상 관람가/DCP


     


    2001, 재개발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김포. 민규는 아침부터 증명사진을 찍으러 사진관에 온다. 하지만 사진은 못 찍고 사진관 주인의 딸인 가영과 함께 동네를 한 바퀴 돌게 된다. 멜로 드라마의 서사를 가진 이 작품은 도시화와 변화를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로의 변화를 통해 드러낸다. 지연된 로맨스와 도시는 어떻게 완성될까?


     


    에스레베르


    ESREVER


    권희수/2023/한국/16‘25“/12세 이상 관람가/DCP


     


    공원, 카메라가 계속 회전 운동을 하며 돌아오고 사람들과 풍경을 기록하며 움직임은 중첩이 되면서 시간성을 드러낸다. 이후 카메라는 순간을 압착하면서 이미지와 공간은 변형된다.


     


    코리안 타임즈


    Korean Times


    포레스트 이안 엣슬러/2023/한국/17’55”/15세 이상 관람가/DCP


     


    미국에서 온 주인공은 2023년 어느 날, 노숙자로 전락한다. 어딘가 모르게 그의 모습은 1930년대 찰리 채플린을 연상시킨다. 서울의 근대 기록 영상과 현재를 무성영화 스타일로 재현해 교차 편집한 영화는 떠돌이 이방인이 정 많은 사람들과 새로운 고향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감독 포레스트가 직접 출연하며 중견 배우 김자영, 김준배의 코믹한 연기와 경쾌한 리듬이 돋보인다.


     


    리허설


    Rehearsals


    김현빈/2022/한국/7‘06“/12세 이상 관람가/DCP


     


    카메라는 천천히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고 연결된 모니터 속에서 이야기 속 이야기처럼 이미지를 투영해 무한 복제한다. 이 위로 남녀의 연기론이 펼쳐진다. 두 사람의 리허설은 픽션이 되면서 리허설을 기록하고 이미지는 반복된다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스틸 컷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스틸 컷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스틸 컷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스틸 컷 코리아1-나는 눈이다(테크)(2024BISFF) 스틸 컷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