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상영예정프로그램  >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1

(2020 BISFF)커튼콜(테크)

Curtain Call
프로그램명
제37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상영일자
2020-08-27(목) ~ 2020-08-31(월)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80min | D-Cinema |
관람료
일반 7,000원 청소년 5,000원
감독
배우
  • 커튼콜


    81/ 15


     


    한 해의 끝 Tail End of the Year


    양 지에 / 2018 / 대만, 미국 / 23’50“ / 12/ DCP


    서양의 크리스마스 이브 가족 이야기와 같은 이 영화는 양 지에 감독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자신을 대변하는 작은 소녀를 통해 감독은 1980년대, 새해 전날 저녁 식사를 위해 모인 한 중국 가정의 행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만으로 가득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상하리만치 즐거워하는 이 소녀의 모습에서 우리는 아버지의 부재에 대한 슬픔, 중국 가정의 전형적인 모습, 그리고 대만이 변해 온 역사를 볼 수 있다. 2018 가오슝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황 하오지에, 심세부)


     


    툰그루스 Tungrus


    리쉬 찬드나 / 2018 / 인도 / 12’54“ / 12/ DCP


    어느 날 한 인디언 가족의 가장이 수탉을 반려동물로 입양하기로 하자, 이 가족의 생활은 우스꽝스러운 소란에 휘말리고 만다. (고양이 두 마리를 포함한) 가족 구성원들은 각각 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려 한다. 그러나 툰그루스라는 이름을 붙인 이 수탉의 끊이지 않는 울음소리와 공격적인 성향으로 인해 영화는 피치 못할 결론에 이르게 된다. 이 작품이 첫 연출작인 리쉬 찬드나 감독은 뭄바이의 비좁은 아파트에서 일어나는 소동을 유머와 따스함으로 그려내며, 단편 다큐멘터리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018 쇼츠댓알낫팬츠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제임스 맥낼리, 심세부)


     


    예언자 Oracle


    아론 풀러 / 2019 / 캐나다 / 9‘17“ / 15/ DCP


    흥분한 한 소년이 스스로의 두려움을 마주하며 불안한 상황에 직면하자 미스터리, 집착, 몽상이 이 소년의 마음 속에 찾아온다. 이 소년은 적대적이고 공허하며 멋없는 주택 건축 현장을 서성이고 있다. 아론 풀러 감독은 느린 쇼트와 카이로스쿠로 조명을 사용하여 현실과 꿈 사이의 경계선을 무너뜨리고, 이로 인해 예측불가하고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나게 한다. 2019 누보시네마페스티벌에서 국내단편경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밀리 푸와리에, 심세부)


     


    에그 Egg


    마티나 스카펠리 / 2018 / 프랑스, 덴마크 / 12’07“ / 15/ DCP


    형태를 비틀어 강한 인상을 남기는 이 놀라운 흑백 애니메이션은 혁신적일 뿐 아니라 거짓말처럼 단순한 형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미니멀한 스타일과 매혹적인 더빙을 결합시켜 식이장애를 가진 한 여인의 몸과 마음속으로 우리를 빠져들게 한다. 2019 미니말렌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 노르딕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가이아 무씨 아스리, 마리 닐슨 네이라, 심세부)


     


    스윙게라 Swinguerra


    바바라 와그너, 벤자민 드 버카 / 2019 / 브라질 / 22’51“ / 12/ DCP


    바바라 와그너와 벤자민 드 버카 감독의 최신작인 <스윙게라>-이는 스윙게라를 합친 포르투갈어로 전쟁을 의미한다-2019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브라질을 대표하여 소개된 작품이다. 끊임없는 예술적 탐구를 뒤쫓는 이 영화는 문화, 특히 브라질의 음악 장르 중 하나인 스윙게라의 대중적인 표현을 보여주며, 영화 속에 등장하는 댄스경연대회는 환상적일 정도로 꿈과 같은 수준을 자랑한다. 그리고 이 지점에서 가상의 전쟁이 엉뚱한 영향을 미친다. 이 단편영화는 시각예술과 영화가 결합된 작품으로, 무엇보다도 정치가 인체와 그 움직임으로 변모하는 감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2019 상파울루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 브라질 단편영화상을 수상했다. (페드로 티넨, 심세부)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2020 BISFF)커튼콜(테크) 스틸 컷 (2020 BISFF)커튼콜(테크) 스틸 컷 (2020 BISFF)커튼콜(테크) 스틸 컷 (2020 BISFF)커튼콜(테크) 스틸 컷 (2020 BISFF)커튼콜(테크) 스틸 컷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