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고양이 통역기 Cat Translator
김영준 Kim Young-jun / Korea / 2023 / 25'9" / G / DCP
반려묘 '하루'가 세상을 떠나고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 슬픔에 빠져있는 '예화'.
어느 날, 예화는 우연히 하루가 차고 다니던 목걸이가 '동물 언어 통역기'라는 것을 알게 된다. 혹시나 죽기 전 남긴 메시지가 남아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예화는 통역기를 판 잡화점을 찾아간다.
나뭇잎의 노래 The Song of Flying Leaves
아르미네 안다 Armine Anda / Armenia / 2023 / 12'37" / G / DCP / Korean premiere
나뭇잎을 이불 삼아 덮는 열 두 살 소녀 수나와 비밀스러운 지식을 가진 노인의 만남을 통한 꿈 속으로의 여행. 아버지와 딸, 스승과 제자, 성인과 어린이의 우정을 투영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길을 보여준다.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문자들은 고대 아르메니아의 상징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새의 아이들 Children of the Bird
율리아 투디슈코 Júlia Tudisco / Hungary / 2024 / 11'25" / G / DCP / Korean premiere
우리가 사는 지구의 탄생과 죽음을 신화적으로 그린 영화. 영화는 지구에 일어나는 일을 두 천진한 신적 존재의 눈을 통해 보여준다. 창조의 힘을 가진 활달한 소녀와 파괴의 힘을 가진 수줍은 소년이 등장하는데 이는 선과 악의 싸움이 아니라 두 평등한 부분이 조화를 찾아가는 과정이다. 그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 보인다. 인류라는 새로운 문제가 지구에 나타나기 전까지는.
화염 속의 칼리만탄 Fire Beneath Her
데니세 드라기에비치 Denise Dragiewicz / Indonesia / 2024 / 25' / G / DCP / Korean premiere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섬의 칼리만탄틍아, 다야크 마을 사람들은 지난 수십 년 간 선조의 숲을 기업에 빼앗기고 있다. 이제 산불 시기가 또 돌아오면서 엠마누엘라 신타는 대기 질을 점검하고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수천 명의 마을 사람들에게 마스크를 나누어 준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안다. 이 지역은 매년 치명적인 산불이 숲을 황폐화하고 보르네오를 영구적인 생태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 22살의 신타에게 우주에서도 보일 만큼 어마어마했던 2015년의 산불은 비상 신호였다. “아무도 구하러 오지 않을 거라는 것을 깨닫고서야 스스로 살 길을 찾게 된다.”
현재의 기후 변화 현상들은 숲 아래 쪽이 언제라도 타 버릴 수 있는 일촉즉발의 상황임을 경고한다. 신타는 마을이 화염에 휩싸이는 것을 막기 위해 숲 일부라도 사려고 기금을 조성하기 시작한다.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