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세계적 오페라 가수 앨리스 앨퀴스트가 런던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살해당한다. 사건은 미제로 남고, 앨리스의 재산을 물려받은 조카 폴라는 끔찍한 기억을 남긴 이모의 집을 떠나 이탈리아로 간다. 몇 년 뒤, 폴라는 그레고리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그와 함께 런던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다정했던 그레고리의 행동이 변하고, 폴라의 주변에서는 수상한 일들이 계속 일어나기 시작한다. 패트릭 해밀턴의 희곡을 각색한 미스터리 스릴러. 사랑하는 남편이 만든 불안과 공포 속에서 서서히 이성을 잃어가는 폴라를 섬세하고 완벽하게 연기한 잉그리드 버그만에게 아카데미는 여우주연상을 안겨 주었다.
* 1945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등 2개 부문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배우) 잉그리드 버그만(Ingrid Bergman)
(1915.8.29.~1982.8.29)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 잉그리드 버그만의 아버지는 딸이 오페라 가수가 되길 원해 어린 버그만을 노래 수업에 보냈다고 한다. 훗날, 버그만은 장학금을 받고 왕립연극학교에 들어가고, 졸업 후 스웨덴과 독일에서 활동하며 경력을 쌓는다. 그리고 구스타프 몰란더의 1936년작 <인터메조>를 통해 할리우드의 관심을 받고,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 <인터메조>(1939, 그레고리 라토프)에서도 같은 역할을 맡아 할리우드에 성공적으로 입성한다. 이후 <카사블랑카>를 통해 만인의 연인이 되고, <가스등>으로 최고의 여배우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 하지만 로베르토 로셀리니와의 스캔들 때문에 비난을 받기도 했다. 유럽과 미국을 아우르며, 거장들과 함께 수많은 걸작들을 남긴 잉그리드 버그만은 우아하고 고전적인 미모와 깊은 울림을 전하는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조지 쿠커(George Cukor)
1899~1983 조지 쿠커는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영화를 만들 수 있는 완벽한 장인이며, 조지 스티븐슨, 빌리 와일더 등과 함께 할리우드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감독이다. 1919년 약관 20살에 연극 무대감독으로 시작하여 영화감독이 됐으며, 1930년대와 40년대에 걸친 그의 초기작들은 대부분 희곡이나 소설들을 각색한 것으로, 그의 연극 연출적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이중생활 Double Life>(1947)에서부터 부부 시나리오 작가팀인 가슨 카닌, 루스 고든과 공동작업을 시작해 이들과 함께 1950년대까지 주로 재기 넘치는 도회적인 두 남녀 사이의 갈등과 로맨스를 다룬 스크루볼 코미디들을 만들었다. 이러한 작품들은 미국의 초기 스크루볼 코미디에서 보여주는 이데올로기적인 긴장감과 성적인 상호작용을 유지하는 역동적인 로맨틱 코미디들의 수작이었다.그는 무엇보다도 대중이라는 관객을 염두에 두고 작품을 만들으며, “모든 사람들이 그의 영화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떤 수준의 사람이든 이해할 수 있는”(리처드 시켈) 영화를 만드는 데 힘을 기울였다. 그 결과 관객들의 입맛이 변하고 할리우드의 스튜디오 시스템이 붕괴해도 그는 계속해서 영화를 만들어냈고, 그의 영화들은 미국영화의 특질을 가장 잘 대표하는 고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씨네21 영화감독사전 일부발췌)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