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당신들의 음악은 불법적인 것들을 찬양하고 있잖소” “현실을 반영한 예술이요” 닥터 드레, 이지-이, 아이스 큐브, MC 렌, DJ 옐라. 그들이 결성한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그룹 N.W.A 힙합이란 예술로 세상에 반기를 든 문제적 그룹을 보라.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은 그룹 N.W.A 멤버들의 흥미로운 개인사를 아우르는 동시에 사회적 태피스트리 안에서 10년에 걸쳐 모습을 드러낸 혁명적인 음악을 중심으로 전개가 된다. 지금은 배우로 활동 중인 멤버 아이스 큐브는 음악 차트를 점령하는 아티스트이자 배우, 작사가, 제작자로 활동하며 뮤지션으로 큰 성공을 거뒀지만 항상 마음속에는 N.W.A의 일대기를 기록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그에게는 1995년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그룹의 창시자 에릭(이지-이) 라이트를 위한 헌정작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 2009년, 제작 아이디어에 처음으로 시동을 건 아이스 큐브는 N.W.A 멤버였던 닥터 드레와 이지-이의 부인 토미카 우즈-라이트, MC 렌과 DJ 옐라에게 자문을 얻어 제작을 구체화했고, 음악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S. 리 사비지와 시나리오 작가 알란 웬커스가 몇 년간에 걸쳐 집약한 인터뷰와 연구를 바탕으로 초안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이 초안을 토대로 앤드리아 버로프는 조나단 허먼과 함께 촬영 대본으로 완성시켰다. 다양한 출처를 통해 얻은 풍부한 기억과 정보를 반영한 N.W.A의 회고작과도 같은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은 N.W.A의 삶과 그들이 활동했던 시대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작진 모두의 마음에는 사람을 강하게 이끄는 카리스마와 뮤지션으로서 선지자적인 ‘이지-이’가 남긴 업적을 영화를 통해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자리 잡고 있었다. 실제로 이지-이는 아이스 큐브가 써 내려간 거침없는 가사와 닥터 드레의 전염성 강한 비트를 이용해 게토에서의 삶을 그려냈으며, 이전까지 아무도 표출하지 못했던 밑바닥 삶을 무기로 음악에 담아 새로운 사회 움직임을 만들어낸 인물로 평가받는다. 그리고 그와 뜻을 같이 한 멤버 다섯은 모두 빈곤이 만연했던 미국의 도심을 벗어나 폭발적이고 전 세계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음악을 창조해 냈다.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F.게리 그레이(F. Gary Gray)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시작해 1995년 MTV 뮤직비디오에서 '올해의 비디오상'과 닥터 드레의 "Keep Their Heads Ringin"으로 '베스트 랩 비디오'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같은 해 <프라이데이>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했다. 제이미 폭스 주연의 <모범 시민>, 존 트라볼타, 우마 서먼 주연의 <쿨!>, 샤를리즈 테론과 마크 월버그 주연 <이탈리안 잡> 등 언제나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는 자신의 제작사 뉴클리어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2014년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매튜 매커너히와 나오미 왓츠 주연의 영화 <씨 오브 트리스>를 제작했다. 연이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출연 소식은 감각적인 연출력과 좋은 작품을 발굴해내는 탁월한 안목으로 배우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평단에서는 그를 가리켜 한계에 도전하고 새로운 트렌드와 재능을 포착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볼거리를 선사하는 다재다능한 감독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영화계만큼이나 지역사회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그는 톰 브래들리 유스 센터, 마이 프렌즈 하우스 재단, 어반 컴패스 등 다수의 기관을 적극적으로 지원, LA 시당국으로부터 그의 활동을 치하하는 상을 받기도 했다.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메인예고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