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연극연출가 앙투완의 부고를 접한 배우들은 그의 성으로 초대받는다. 그곳에서 앙투완이 남긴 영상을 함께 보게 되는데, 그것은 젊은 배우들이 연극 <에우리디체>를 연습하는 영상이다. 젊은 배우들을 바라보던 나이든 배우들은 몽유병에 걸린 것처럼 그들만의 연극을 시작하고 앙투완의 성은 시공을 초월하는 연극 무대가 된다. 90세 노장의 상상력은 끝이 없다.
*7/3(금) 19:30 <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상영 후 정한석 영화평론가의 특별강연이 있습니다.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알랭 레네(Alain Resnais)
14세부터 8mm 영화를 만들기 시작한 레네는 파리에 새로 설립된 영화학교에 입학하지만, 1년 후 수업이 너무 이론적이라는 이유로 학교를 떠난다. 그러나 연기 수업에서 만난 마르그리트 뒤라스, 알랭 로브 그리예와 같은 누보 로망의 작가들과 장 카이롤 같은 아방가르드 감독들과 주로 작업을 한다. 레네는 진정한 모던 시네마의 개척자이며, ‘시간’을 탐구하는 그의 실험은 현대 아방가르드 영화의 종합판을 연상시킨다. 마르그리트 뒤라스의 도움으로 시나리오를 완성했던 경이로운 데뷔작 <히로시마 내 사랑>(1959)에서 레네는 드라마 속에 허구와 실재를 뒤섞으며 인물들의 의식을 탐색해나간다. 다양한 영화적 실험 위에서 현재와 과거의 관계, 실재와 허구, 기억과 망각의 본질을 탐구하는 레네의 영화세계는 현대 영화의 한 정점이며, 중요한 유산이다.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