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영화 상영이 끝난 후 영화에 대한 특별 강연이 있습니다. (강연자 : 홍영주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프로그래머)
대학에 입학하던 날 이화는 신분을 감추고 자신에게 연애 편지를 보내던 요섭이라는 상류층 남자를 만나서 청편 별장으로 놀러간다. 그런데 요섭이 그녀를 안으려하자 뿌리치고 도망가는 일이 생긴다. 민요섭은 그 사건으로 자살을 하고, 충격을 받은 이화는 이때부터 자신을 원하는 사람에겐 거부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그러다 교내의 신문 기자인 석기와 만나 사랑을 하지만 그는 군에 입대한 후 교통사고로 죽는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시절에 은사였던 허민을 만나게 된다. 이화는 결혼에 실패한 후 실의에 빠져있는 그를 안정시켜주고 그의 부인과 맽어준 뒤에 진정으로 자기를 필요로 하는 저능아 학교에 선생이 된다.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김호선(KIM Ho-sun)
1941년 3월9일 함경북도 북청 출생.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유현목 감독 밑에서 조연출을 거친 후 1974년 <환녀>로 데뷔했다. 그러나 감독의 이름 석자를 충무로에 확실하게 각인시킨 영화는 두 번째 작품인 <영자의 전성시대>(1975년)라는 멜로드라마였다. 개봉당시 87일만에 36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감독은 충무로 최고의 흥행감독으로 급부상했다. 1975년 소설가 김승옥, 최인호, 하길종 감독, 영화평론가 안병섭, 변인식 등과 함께 영상동인 '영상시대'을 결성하여 새로운 한국영화의 부흥을 모색했으며, 그 이론적 결실로 77년과 78년 2년 동안 동인지 『영상시대』를 발간하기도 했다.출처: 한국영화감독사전 (일부 발췌)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