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아벨 강스, 제르멩 뒬락, 장 엡스탱, 루이 델뤽과 함께 20년대 인상주의 영화를 만들어낸 뛰어난 감독인 레르비에는 1917년 영화를 시작할 때부터 영화라는 매체의 고유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연극으로부터 자유롭기를 원했으며, 영화라는 예술만이 표현할 수 있는 순수영화를 추구했다. 화면의 미적인 표현이나 조형적인 구성을 중시했으며 동시대 예술의 흐름에도 관심을 가져 말레 스테벵스와 같은 건축가, 페르낭 레제와 같은 미술가와 함께 작업을 했다. <프랑스의 장미>는 군영화 제작소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르비에의 첫 영화로 경찰청 홍보물로 제작되었지만, 시각적으로 구성된 노래처럼 서정적인 표현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故 마티아스 파스칼>(1925), <돈>(1929)과 같은 무성영화 말기의 걸작들을 만들면서 조형적, 건축적인 장식미보다 아방가르드의 향취가 남아 있는 변주를 사용한 내러티브에 집중하는 영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1943년 유럽의 위대한 감독들을 배출한 ‘프랑스 고등영화연구소 (IDHEC)’ 를 세워 후진들을 양성했다.
* 필름제공처 : Archives françaises du film - CNC, France
* 무성영화의 경우에 필름과 영사속도가 달라 실제 상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감독+ 더보기
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