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의전당  > CI소개

CI소개

영화의전당 심볼마크 기본형

영화의전당 심볼마크 기본형 '영화의전당'의 독특한 건축물 형상을 꿈과 감동의 물결로 재해석하여 표현하였다. 물결은 시대를 관통하는 큰 흐름을 의미하며, 하나의 정형화된 모습으로 표현할 수 없는 움직이는 대상이다. 이는 영화의전당의 가치와 일맥상통하며 이러한 의미를 그래픽모티브에 담았다. 영화의전당을 바라보고 있는 태평양의 파도가 굽이치는 듯한 역동적인 모양의 그래픽모티브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꿈과 감동을 다이나믹하게 전달한다.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형태로 표현된 물결은 영상산업의 다양성을 나타내기 위함이며 활기차고 즐거운 산업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물결이 해체되는 듯 하다가 다시 만나는 모양에서 다양한 가치가 모이고 재확산 되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그래픽 모티브의 강렬한 컬러대비를 통해서 시각적 주목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심볼마크 전용색상

'영화의전당' 전용색상(Corporate Color)은 '영화의전당'의 모든 매체색상의 근간을 이룬다.
전용색상의 표현의 별색 또는 4원색에 의한 표현을 원칙으로 하며, 적용 매체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한다.

보조색상

보조색상의 표현은 별색에 의한 표현을 윈칙으로 하며, 적용 매체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한다.

영화의전당 심볼마크, 전용색상
AI다운로드 jpg다운로드

한글, 영문로고타입

로고타입은 '영화의전당'의 명칭을 표시하는 고유서체를 말하며 심볼마크와 함께 '영화의전당'의 이미지 형성계획(Corprate indentity Program)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의 조화를 전제로 가능한한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현대적 감각으로 개발했다. 로고타입은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된다. 이의 재생시에는 사진제판 복사방식이나 컴퓨터 출력방식에 의해 정확하게 사용되어야 한다.

한글, 영문로고타입 로고타입 그리드 두레라움 로고타입 두레라움 로고타입 그리드

시그니춰

시그니취 시그니춰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직적으로 조합시킨 것으로 영화의전당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표시시스템이다.
시그니춰의 비례나 간격, 크기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고 재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진제판 복제방식이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한 출력방식을 활용한다.

영화의전당 시그니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