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영화의전당,'영화비평완성 2022'수강생 모집 2022-06-24
첨부파일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시민평론단에 참여할 새로운 멤버를 구성하기 위한 강좌   <영화비평완성 2022>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화를 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이 본 영화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의 영화적 관점을 펼쳐 보일, 영화 글쓰기에 관심 있는 씨네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매주 비평문 작성과 합평으로 진행하는 <영화비평완성 2022> 강좌의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다. 수강신청서와 함께 200자 원고지 8매 이내(1,600)의 영화 리뷰를 제출해야하며, 작품과 주제는 자유다. 720() 12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수강 합격자는 722()에 개별적으로 발표한다. 영화비평교실 기 졸업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해당 강좌의 수강생에게는 특전이 주어진다. 강좌 출석률이 80% 이상 이며, 영화비평문을 통과 한 졸업자는 시민평론단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부산국제영화제 시민평론가상 심사위원 위촉 및 영화제 기간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영화리뷰를 게재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또한 수료자(영화비평문 제출자) 및 졸업자에게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배지가 발급된다.

 

모집인원은 총 30. 강좌기간은 723일부터 821일까지 총 10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매주 토, 일 오후 2시에서 5시 총 3시간으로 진행된다. 전담강사는 김기만 영화평론가(부산대학교 영화연구소 전임 연구원)가 맡는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수강문의 TEL: 051-780-6112 /    E-    m    a      i    l       :     c       i       n    e    m    a    a   c   a   d   e   m   y    @  h    a    n    m    a   i     l  . n      e     t)

 

 

다음글 스크린에 펼쳐진 바다 속으로의 항해
이전글 혁명적 예술가의 파격적인 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