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지난프로그램  >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그를 향한 사랑은 내 삶에서 가장 사치스러운 순간이었다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아니 에르노 원작 <단순한 열정>

단순한 열정(테크)

Passion Simple
프로그램명
2023 예술영화 프로그램(종영)
상영일자
2023-02-15(수) ~ 2023-03-22(수)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99min | D-Cinema | color | 프랑스 | 2020 |
관람료
일반 8,000원, 회원 6,000원, 우대 5,000원
감독
다니엘 아르비드(Danielle ARBID)
배우
라에티샤 도슈, 세르게이 폴루닌, 카롤린 뒤세
배급사
㈜영화사진진
  •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영혼마저 잠식한 열병 같은 사랑에 빠져버린 엘렌,

    통제되지 않는 자신의 욕망 그리고 육체적 탐닉을 마주할수록

    점점 혼란에 빠지고, 일상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아니 에르노의 베스트셀러 원작!

    그의 뜨거운 고백을 스크린에서 만나다!

     

     


     

     

    ABOUT MOVIE 01.

     

    “사적인 기억의 근원과 소외, 집단적 억압을
    용기와 임상적 예리함을 통해 탐구한 작가”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아니 에르노!
    문학의 지평을 넓힌 그녀의 뜨거운 고백!
    모두가 기다린 문제적 로맨스, 스크린으로 만나다!

     

    영화 <단순한 열정>은 아니 에르노의 베스트셀러 동명 원작을 스크린에 옮기며 한 여자의 거부할 수 없는 육체적 욕망과 탐닉에 대한 이야기를 관능미 넘치면서도 밀도 높게 담아낸 작품이다.

     

    <단순한 열정>의 원작 소설 작가인 아니 에르노는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프랑스의 대표 작가다. “사적인 기억의 근원과 소외, 집단적 억압을 용기와 임상적 예리함을 통해 탐구한 작가”라고 스웨덴 한림원이 밝힌 노벨문학상 선정 이유처럼, 감정에 충실한 문장들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사회, 역사 문학과 개인 간의 관계를 예리한 감각으로 관찰하며 가공도 은유도 없는 독보적 작품 세계를 이룩했다. 그녀의 베스트셀러이자 대표작인 ‘단순한 열정’은 아니 에르노가 연하의 외국인 유부남과 사랑에 빠진 개인의 경험을 소재로 다루며, 사실성과 선정성 탓에 평단과 독자층에 충격을 안겼다. 특히 자신의 경험을 철저히 객관화된 시선으로 개인의 열정이 아닌 보편적 열정의 측면으로 분석. 금기시되었던 여성의 욕망에 대해 용기 내어 고백해 공감과 논란을 동시에 받았다.

     

    이러한 원작 속 아니 에르노의 뜨거운 고백과 우아한 미장센이 만나 문장을 영상으로 읽는 듯한 생생함을 전해 문학 팬들과 영화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연출을 맡은 다니엘 아르비드 감독은 <10일간의 원나잇 스탠드>, <로스트 맨> 등의 전작에서도 관능적인 사랑과 관계를 아름답게 그려내 제60회 칸영화제, 제64회 로카르노영화제, 제4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등에서 주목받았다. 그녀는 “원작 소설은 열정적인 사랑을 정확하게 보여줬고, 자발적으로 사랑에 중독되는 여성의 모습을 담고 싶었다.”라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또한 “아니 에르노가 원작이 자신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잊고 영화에 몰입해 ‘나는 영화의 잠식될 수밖에 없었다’라고 전해 감동하고 안도했다”라고 원작 작가인 아니 에르노의 극찬을 공개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관능적이고 매혹적인 멜로 장르의 긴 부재로 2023년 첫 번째 문제적 로맨스 <단순한 열정>을 향한 반가움과 기대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ABOUT MOVIE 02.

     

    “욕망에 대한 투명한 시선으로 근원을 연구하다”
    사치스러울 만큼 한 사람을 향한 사랑과 욕망 그리고 육체적 탐닉!
    전 세계 유수 영화제의 찬사와 호평!

     

    2023년 첫 번째 문제적 로맨스 <단순한 열정>은 삶과 일상에 적극적이고 독립적이었던 엘렌(라에티샤 도슈)이 한 사람을 향한 순수한 열정과 육체적 욕망에 점차 잠식되어 가는 과정을 정확하게 포착했다. 상대방의 사랑에 의지하는 것이 아닌 사치스럽다고 느낄 만큼 오롯이 사랑, 욕망, 열정, 자유 자체에 집중한 그녀의 감정에 공감하며 사랑에 빠졌던 기억을 떠올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엘렌은 알렉산드르(세르게이 폴루닌)을 향한 자신의 문제적 사랑을 부정하지만, 점차 그의 리듬에 맞춰가며 중독되어 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정반대인 그의 취향과 언어를 이해하고자 노력하고, 만나자는 전화를 받지 못할까 봐 헤어드라이어를 쓰는 것조차 조심스러워한다. 하염없이 기다려야만 하는 엘렌의 허탈하고 초조한 모습을 섬세하게 포착해 원작 속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라는 문장을 그대로 옮긴 듯한 느낌을 전한다. 또한 알렉산드르를 향한 엘렌의 열정이 사랑, 그리고 탐닉으로 변하는 과정은 “이 열정이 끝까지 다하고 나면 죽게 되더라도 상관없을 것만 같았다.”라는 원작의 강렬한 문장을 완벽히 구현해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열정과 사랑의 양면성을 담아낸 <단순한 열정>은 제73회 칸국제영화제,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제68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욕망에 대한 투명한 시선으로 근원을 연구하다”(Variety), “육체적 열정이 어떻게 정신적으로 변하는지 마치 몽환적 여행처럼 보여준다”(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열정의 양면성을 완벽하게 포착”(CineVue), “다니엘 아르비드는 멈출 수 없는 갈망과 욕망을 스크린 너머로 전달하고 있다.”(MovieJawn) 등 뜨거운 찬사를 전해 더욱 기대를 고조시킨다.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다니엘 아르비드 감독사진

    다니엘 아르비드(Danielle ARBID)
    다니엘 아르비디는 1970년 베이루트에서 태어났으며 18살의 나이에 레바논을 떠나 파리로 이주하였다. 대학에서 문학과 언론학을 공부했으며 신문사에 6년간 몸담기도 하였다. 1998년 첫 단편 영화인 [라뎀]을 연출한 그녀의 다른 작품들로는 [전쟁 속에 홀로](2000), [낯선 여자](2002), [국경에서](2002]과 [살롱에서의 대화](2003)가 있다. [전장의 한가운데]는 그녀가 연출한 첫 번째 장편 극영화이다.

  • 포토+ 더보기
    영화 <단순한 열정> 스틸컷 이미지 영화 <단순한 열정> 스틸컷 이미지2 영화 <단순한 열정> 스틸컷 이미지3 영화 <단순한 열정> 스틸컷 이미지4 영화 <단순한 열정> 스틸컷 이미지5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