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지난프로그램  >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독립다큐멘터리 상영회 다큐싶다

2021 다큐,싶다

2021 다큐,싶다

2021-06-26(토) ~ 2021-06-27(일)

 2014년 11월, 부산에 독립다큐멘터리를 관람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모인 우리는 다큐멘터리 상영회 <다큐, 싶다>를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다큐멘터리를 함께 보고 요리조리 살피며 뜯어보는 문화가 부산에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무수한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다큐멘터리의 매력을 어필하여 극장으로 관객을 발걸음 하게 만들기란 참으로 어려웠습니다. 지난 7년은 극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에게 감사하면서도 좋은 다큐멘터리를 한분이라도 더 함께 나누길 바라는 마음에 동동 대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상영회는 <다큐, 싶다> 기존 상영회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상영회를 함께 만들어갈 관객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그와 함께 상영회의 이름을 ‘<다큐,싶다> 리뷰트’ 로 정했습니다.
 ‘리뷰트’는 ‘review’(비평) +’reboot’(재시동하다)의 합성어로 ‘<다큐, 싶다> 리뷰트’는 영화보기를 애정 하는 여러분과 함께 <다큐, 싶다>를 통해 만들어가고자 했던 상영회로 다시금 거듭나려 합니다. 비평가, 사회 활동가와 함께 다큐멘터리를 보며 작품을 다각적, 적극적으로 곱씹어보고, 영화에 대한 감상을 각자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리뷰트’ 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큐, 싶다> 리뷰트’가 영화를 보다 넓고 깊게 보고 사유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요금
균일 5,000원
주최
다큐싶다, (재)영화의전당, 부산문화재단
상영문의
051-780-6000(대표) / 051-780-6080(영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