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
주요정보
-
프리즘 3 Prism 3 - 3D 시네마 3D Cinema
80’11“/15세 이상 관람가
타자성 섬의 초상
A Portrait of Otherness Island
케이트 설리번/2023/영국/1‘/12세 이상 관람가/DCP
케이트 설리번은 가장 최근 시도한 영화적 실험에서 가상의 풍경을 탁월한 입체적 상상도로 구현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다. 이 단편영화는 변형기법과 흔들림 기술을 사용하여 안경 없이도 입체감을 전달한다. 케이트 설리번은 3D 영화감독이자 런던 스테레오스코픽 학회의 열정적인 회원이다.
노데의 하루
NAUDET One Day
민 호앙,파비앙 뒤샹/2023/프랑스/3’23‘/전체 관람가/DCP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압계 공장에 관한 단편 다큐멘터리이다. 이 영화는 스테레오스코픽 카메라를 사용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정교한 수작업과 정밀 작업을 애정이 어린 시선으로 담아낸다. 민 호앙과 파비앙 뒤샹은 프랑스 스테레오스코픽 시네마의 선구자들이다.
3D 플(AI)잉
3D PL(AI)ING
루이스 두브뢰일/2023/스페인/11’42”/전체 관람가/DCP
루이스 두브뢰일은 예술적 스타일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실험적인 3D 영화를 제작한다. 그는 AI를 활용하여 오래된 스테레오 사진에서 이미지를 생성한다.
한계를 넘어
Beyond Limits
마틴 에브너/2024/한국,독일/4‘48“/12세 이상 관람가/DCP
파쿠르 아티스트 지아 밍 리의 숨 막히는 초상. 스테레오스코픽 카메라는 서울의 도시 경관 속에서 주인공이 벽을 넘고 건물 사이를 뛰어다니는 모습을 따라간다. 스테레오스코픽 카메라로 공간을 포착하여 관객들이 파쿠르 퍼포먼스의 도전을 목격할 수 있도록 한다.
트웬티웬트
TWENTYTИƎWT
맥스 해틀러/2023/홍콩,독일/7’/전체 관람가/DCP
맥스 해틀러는 공감각적 경험을 탐구하는 디지털 아티스트이다. 그는 양안시를 활용하여 홍콩의 한 고층 빌딩 36층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경관을 소개한다. 그는 하이퍼 스테레오 카메라로 크기와 공간을 조작하여, 자연적 인지를 초월하는 깊이를 포착하고 일상의 예상치 못한 장면을 드러낸다.
인 사이드
In Side
피오트르 마티시악,아니타 크비아트코프스카나빅/2023/폴란드/17‘53”/전체 관람가/DCP
스테레오스코픽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단편 인형극 영화. 이 영화는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고 스테레오스코픽 기술이 영화 언어의 창의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준다. 우치국립영화학교 비주얼 내레이션 연구소의 S3D 스튜디오 내 특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알파빌 2020
Alphaville 2020
크리스 벤커/2022/미국/12’36“/15세 이상 관람가/DCP
시네마토그래퍼 크리스 벤커는 디스토피안적인 미래 세계를 묘사한다. 주인공 레슬리 코션은 대기업 알파 코퍼레이션에서의 직장을 잃고, 이를 계기로 자신의 삶과 자신이 살아가는 세계에 대해 성찰하게 된다. 벤커는 입체적 공간과 레이어를 활용하여 주인공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정신세계를 창조한다.
마녀요정
Witchfairy
세드릭 이호트,다비트 판 더 베이어르/2022/벨기에/14‘59”/전체 관람가/DCP
어린 요정 로즈마리는 동화 속 성에서의 평화로운 삶에 지루함을 느낀다. 로즈마리는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마녀가 되고 싶다. 신비로운 마녀의 숲에서 로즈마리는 동화 속 성 밖의 세상을 탐험하기로 한다.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스테레오스코프 기술을 사용해 관객을 작품 속으로 끌어들이며, 어린이 동화의 규범들을 가지고 논다.
감정의 탄생
Emotion Code
김창호/2024/한국/5’30”/전체 관람가/DCP
미래 Ai가 감정까지 가지게 된다면, 그들은 신인류인가?
-
시간표+ 더보기
상영시간표 (날짜/시간/남은좌석) 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감독+ 더보기
포토+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평점/리뷰+ 더보기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