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영화의전당 - 유엔평화기념관 업무협약 체결 2021-03-18
첨부파일

0317

영화의전당과 유엔평화기념관은 17일 부산 지역문화발전과 문화산업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영화의전당 방추성 대표이사와 유엔평화기념관 박종왕 관장 외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시·영화·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함으로써 부산 시민 모두가 문화를 누림과 동시에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양기관은 홍보 및 마케팅 협력활동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 2014년 아시아 최초로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로 지정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 영화의전당이 관련 사업을 맡아 본격적으로 네트워크에 참여하며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영화의전당은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에 대한 부산시민의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작년에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UCC 공모전을 처음 개최했으며, 올해는 그 두 번째로 UN 2030 발전목표 중 하나(Goal 16. 평화, 정의와 제도)에 대한 지역 내 인식 제고를 위하여 평화를 주제로 한 UCC 공모전을 유엔평화기념관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02112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 위크 기간에는 올해 UCC 공모전의 수상작을 한 데 모아 상영하는 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영화의전당 방추성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부산이 복합 문화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영화의전당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소중한 옛 추억을 디지털로 변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