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지난프로그램  >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지난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포스터

(제3회부산아트단편영화제)국제단편1 + 국제단편2

프로그램명
2018 제3회 부산아트단편영화제
상영일자
2018-12-18(화) ~ 2018-12-20(목)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169min | D-Cinema | color |
관람료
무료
감독
배우
  •  
    펠릭스 크리사이 I 2017 I 30' I Austria I 12세 I DCP


     


    매일 밤, 아이린은 위층에서 물이 떨어지는 소리에 잠을 뒤척인다. 문제는 윗층 주민이 이사를 갔다는 소식을 들어도, 그 소리는 여전히 들린다.


     


    펠릭스 크리사이는 1991년 비엔나에서 태어났다. 12세 이후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비엔나 필름 스쿨에서 촬영과 연출을 공부하였다. 미카엘 하네케의 제자이기도 하다.


     


     


    대리모  
    세실리아 알베르티니 I 2018 I USA, Italy I 13' I 12세 I HD


     


    대리모 다이아나는 돈을 위해 임산 중인 아이를 유산하라는 부탁을 듣고 고민에 빠진다.


     


    2018년 LA Shorts International Film Festival Official Selection


     


    세실리아 알베리티니는 캘리포니아 LA에 기반을 둔 작가/감독 겸 여배우이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태어나 자란 그녀는 19세에 미국으로 이주,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BA, UCLA에서 영화학 MFA를 마쳤다. 그녀는 여러 편의 단편영화를 각본, 감독, 제작 및 편집을 했다. 그녀의 최신작인 Labor는 2018년 7월 LA 단편 영화제에 초연되었고, DC Shorts 영화제, 이집트 EL Gouna 영화제, 마카오 Sound & Image Challenge 영화제에 공식 선정되었다. 또한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의 최신 Live Cinema Project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연출, 그와 독점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삼년  
    데니스 트리포노프 I 2015 I USA I 10' I 15세 I HD


     


    안톤 체홉의 단편에서 영감을 얻은 짧은 이야기. 체홉 曰, 당신이 정녕 외롭다면 결혼하지 마라.


     


    2015년 L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데니스 트리포노프는 뉴욕 브룩클린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하였다. 데니스의 시각예술에 대한 관심은 러시아에 살던 어린 시절부터였다. 이 후 뉴욕에 도착한 후 프리랜서 패션 사진가로서 경력을 시작하지만 곧 영화로 전향하였다. 

    사진 작가로서 데니스의 고객은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 위크, 울트라 뮤직, FIT 그리고 그외 여러 프로모션 회사 등이 있다. 
    다큐멘터리 <브로드웨이>에서는 크리스토퍼 워켄, 조지 C.화이트 등과 함께 작업하기도 하였다.


     


     


    이스라엘의행자  
    니잔 로템 I 2018 I Israel I 42' I 15세 I HD


     


    63세의 조나단은 예루살렘에 살고 있는 치과 의사지만 집에 돌아와서는 티베트 형식의 스님이기도 하다.


     


    니잔 로템


    1989년 생, 이스라엘 텔 아비브 대학 스티브 티쉬 영화학과를 졸업햇다. 2편의 단편 다큐멘터리와 3편의 단편 내러티브를 만들었다. 

    그가 촬영한 야론 샤니 감독의 장편 데뷔작 는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호라이즌 (Orizzonti) 부분에 출품하였다.


     


     


    캐롤 
    압둘 자이니디 I 2018 I 브루나이, 한국 I 2' I 전체 I HD


     


    브루나이 영화감독인 압둘 자이니디가 부산에서 인물 관점에서 나레이터가 어떻게 말하는지, 캐롤이라 불리는 잊혀진 사랑에 대해서 만든 실험영화


     


    압둘 자이니디
    압둘 자이니디는 호러, 다큐멘터리, 판타지까지 다양한 종류의 단편 영화들을 쓰고 연출해왔다. 그의 단편영화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포함한 여러 영화제에 초청받아 상영되었다. 그는 한-ASEAN 차세대영화인육성사업(FLY), 아시아영화아카데미(AFA)와 아메리칸필름쇼케이스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올해 그는 <지렁이와 마녀>로 아시아판타스틱영화제작네트워크(NAFF)의 산업프로그램 B.I.G에서 부천상을 수상했다.


     


     


    마트로시카 
    살로메 뒤보아 I 2018 I 프랑스, 한국 I 25' I 전체 I DCP


     


    어느 날, 한국의 호스티스바에서 일하고 있던 러시아인 마리아는 다른 도시로 도망을 치고, 정이라는 시골 남자를 만나게 된다. 착해 보이는 것과 달리 그의 집에서는 조금 기이한 분위기가 난다. 그곳에서 새로운 인생을 살기 시작한 마리아. 그녀는 비밀을 가지고 있는 정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을까?


     


    2018년 1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2018년 9회 제주 프렌치 영화제


     


    살로메 뒤보아 감독은 프랑스 출신으로 한국영화아카데미(KAFA)34기 졸업생이며 파리 8대학교에서 영화 촬영을 전공하였다.


     


     


    서울타임즈
    포레스트 이안 엣슬러 I 2018 I 미국, 한국 I 18' I 전체 I HD


     


    미국에서 온 주인공은 2016년 어느 날, 노숙자로 전락한다. 어딘가 모르게 그의 모습은 1930년대 찰리 채플린을 연상시킨다. 
    서울의 근대 기록영상과 오늘의 서울을 무성영화처럼 찍은 장면을 교차 편집하여 “서울 타임즈”는 길 잃은 주인공이 정이 깊은 사람들이 사는 서울에서 새로운 고향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한원 졸업자 포레스트 이안 엣슬러 감독은 2018년 코리아 다큐멘터리 페스티발 피칭 최우수상, 2018년의 Korea International Expat Film Festival 단편 영화 최우수상, 프랑스 FIPA 영화제 및 미국 시카고 국제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포레스트가 2018년 서울노인영화제의 트레일러 연출하였다. 포레스트가 연출한 작픔으로는

     <초혼 콜라텍>, <한 바퀴: 화가 김미영 다큐>,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스틸 스틸 스틸 스틸 스틸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