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  > 상영예정프로그램  >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상영예정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1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Shorts for Kids 1
프로그램명
제37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상영일자
2020-08-27(목) ~ 2020-08-31(월)
상영관
시네마테크
작품정보
33min | D-Cinema |
관람료
감독
배우
  • 어린이 쇼츠 1

    35’ / G

     

    담요 Blanket

    마리나 모시코바 / 2020 / 러시아 / 5’36“ / G / HD

    추운 북쪽 나라에 사는 심술궂은 북극곰에게 어느 날 예상치 못한 손님이 찾아온다. 그 손님은 바로 따뜻한 나라에서 온 불곰이다. 불곰은 자신에게 쌀쌀맞은 북극곰과 친해지기 위해 달콤한 꿀을 나눠 먹기도 하고, 빙판에서 썰매를 타기도 하고, 자신의 담요를 기꺼이 내어주기도 한다. 이처럼 영화는 성격도 사는 지역도 서로 다른 북극곰과 불곰이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김경연)

     

    꽉 찬 마음 Stuffed

    엘리즈 시물랭, 에두아르 외트, 클로틸드 본노트, 안나 코마로미, 머리사 디 보라 페이쇼투, 헬레나 바스티오니 / 2018 / 프랑스 / 6’43“ / G / DCP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기 힘든 고양이는 화가 나면 몸 안에 살고 있는 괴물이 밖으로 뿜어져 나온다. 어느 날 고양이는 숲 속에서 우연히 만난 기린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기린의 도움을 통해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한다. 영화는 고양이와 기린이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 누군가 곁에서 도움을 준다면,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조금 더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김경연)

     

    토비와 터보버스 Tobi and the Turbobus

    베레나 펠츠, 마크 안젤 / 2020 / 독일 / 7’30“ / G / DCP

    작은 늑대 토비가 타는 터보버스에는 조금 특별한 규칙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리에 앉지 않으면 버스 밖으로 날아가 버리는 것이다. 토비는 단짝 친구 프레디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애써보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다. 과연 토비는 자리와 우정 모두를 지킬 수 있을까? 이 영화는 기발하고 코믹한 상황을 설정하여, 내가 친구를 생각하는 만큼 친구가 나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속상해 할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또 다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열려 있기 때문이다. (김경연)

     

    기린의 자전거 The Giraffe’s Bicycle

    라세 페르슨 / 2019 / 스웨덴 / 6’58“ / G / DCP

    새 자전거를 갖게 된 기린이 자전거를 타려고 하는데, 중심을 잡지 못하고 넘어지기를 반복한다. 기린은 친구인 원숭이의 도움을 받아보지만 혼자 자전거를 타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런데 원숭이는 기린의 자전거를 능숙하게 타며 곡예까지 선보인다. 이 모습을 지켜본 기린은 원숭이에게 질투를 느끼고 심통을 부리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친구 사이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보편적인 상황에서 서로를 장점을 인정하고, 갈등이 해소되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다. (김경연)

     

    로봇과 고래 Robot & the Whale

    요나스 포스만 / 2018 / 스웨덴 / 6’30“ / G / DCP

    인간들이 모두 떠나버린 지구에 남은 로봇 로보(Robo)는 단짝인 반조(Banjo)와 산책을 하던 중 해변으로 떠밀려온 커다란 고래를 발견하게 된다. 고래를 구하기 위해선 어서 바다로 옮겨야 하지만 엄청난 크기의 고래를 옮기는 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게다가 로보는 물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해야만 하는데.... 과연 로보는 고래를 무사히 바다로 돌려보낼 수 있을까? <로봇과 고래>는 위험에 빠진 친구를 돕기 위해 두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 그것을 이겨 내려는 용기만으로도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김경연)

     

  • 시간표+ 더보기
    (날짜/시간/남은좌석) Last은 마지막 상영시간입니다.
    상영시간표
  • 감독+ 더보기
  • 포토+ 더보기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스틸 컷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스틸 컷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스틸 컷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스틸 컷 (2020 BISFF)어린이 쇼츠 1(테크) 스틸 컷
  • 동영상+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