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가이드  > 기간별검색

기간별검색

영화의전당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
공연날짜
2019-04-24(수) ~ 2019-04-24(수)
공연시간
19:0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7,000원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주최/주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조직위원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
관련사이트
http://www.bisff.org
공연문의
051-742-9600

  •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

    ∨ 2019년 4월 24일 수요일 19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개막식(공연+개막작 3편 상영) 

    ∨ 개막식은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국내 영화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매직 랜턴 공연’과 함께 공식 트레일러와 프로그램 공개, 심사위원 소개 마지막으로 개막작 3편을 상영합니다.


    [ 매직 랜턴 공연 ]
     개막식에서 특별하게 선보일 ‘매직 랜턴 공연’은 국내 영화제에서는 처음으로 관객들과 만나는 영사기계입니다. 유리판 위에 그려진 이미지들을 렌즈와 빛을 통해 그림자를 만들어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약 10분 동안 진행 될 ‘매직 랜턴 공연’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영화사 초기 영사기기를 통해 역사 여행을 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 합니다! 

     

    ∨ 매직 랜턴 공연은 19세기 영사 기계인 매직 렌턴을 ‘호제 고냉(Roger Gonin)’의 시연하고 배우 ’최혁‘의 내래이션을 더한 공연입니다.


    ∨ 매직 랜턴 공연을 더 길게 보고 싶다면? 
      - 패밀리단편 프로그램의 ‘매직 랜턴 공연’을 예매해 주세요!
      - 무려 50분 동안 ‘매직 랜턴 공연’을 진행합니다!
      - 4/25(목) 10:00 / 4/28(일) 10:00 중극장

     

    ∨ 호제 고냉(Roger Gonin)은 1980년부터 2015년 까지 프랑스의 클레르몽단편영화제 재직했으며 영화제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클레르몽페랑단편영화제의 단편영화 마켓, 마켓 영상 서버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많은 영화인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shortfilmdepot.com)과 같은 기술을 최초로 발전시키고 전파시키기에 힘을 썼습니다. 지금도 영화제와 마켓을 다양한 나라에 홍보하고 영화제의 국내경쟁부문 심사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고 현재 매직 랜턴 페들러스 대표이기도 하며 매직 랜턴을 위한 박물관을 설립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영화인들에게 매직랜턴에 관련된 역사적 연구와 강연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개막작 ] - 3편

     첫 번째 개막작은 시각예술 및 영화제작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큐멘터리, 독립 단편영화, 트레일러 등을 제작해온 스위스의 페터 폴카르트(Peter Volkart) 감독의 <수보티카, 경이의 땅(Subotika. Land of Wonders)>입니다. 올해 주빈국 스위스 프로그램 중 ‘스위스 모자이크’에 포함된 이 작품은, 다양한 은유를 통해 새로운 땅을 발견하는 여행자의 여정을 보여줄 것입니다. 영화가 줄 수 있는 상상과 기발함의 재미 또한 놓치지 않은 영화입니다.

     

     두 번째 개막작은 세계 주요 영화제의 수상작을 집대성한 ‘커튼콜’ 프로그램의 <선물(A Gift)>입니다. 인도네시아 출신 아딧야 아흐메드(Aditya Ahmad) 감독이 연출한 이 작품은 소녀들의 우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성(性) 정체성을 탐구하며 성 역할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과 편견을 담아내었습니다. 이를 통해 관객은 타인과 자신의 시선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2018 베니스영화제 단편부문 오리종티상을 수상했습니다.

     

     마지막 개막작은 ‘실험영화’를 소개하는 프리즘 섹션의 <태양의 바트망(Solar Beats)>으로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주제인 ‘단편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와 관련된 영화로, 실험영화의 거장 파트릭 보카노프스키(Patrick Bokanowski)의 애니메이션 작품입니다. 19세기 말에 탄생한 영화의 과거, 영화를 현재의 시점에서 독창적으로 바라보는 감독의 시각, 그리고 음악가 미셸 보카노프스키(Michèle Bokanowski)의 선율을 통해 관객은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공연 관람 안내
    - 1인 1매 티켓을 소지해주십시오.
    - 영화의전당 웹사이트 내 ‘무대뷰보기’ 메뉴는 좌석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OP석, 발코니석은 단차가 없으며,  관람에 있어 시각적 또는 청각적 불편이 있을 수 있사오니 사전 확인 바랍니다. 
    - 공연 시작 10분 전 여유 있게 입장해 주세요.

    - 반려 동물을 동반하실 수 없습니다.
    - 꽃다발 등 공연에 방해가 되는 물품은 입장 전 공연안내원에게 맡겨주세요.
    - 하늘연극장 객석은 계단식입니다. 휠체어석까지는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객석 내로의 음식물 반입은 제한됩니다. 뚜껑있는 생수는 가능합니다.
    - 관람 연령을 확인해주세요. 관람 연령 미달 시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할 수 없습니다. 공연 당일 여권, 의료보험증 등의 나이를 증명하는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공연 시작 후에는 객석으로의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아티스트와의 협의에 따른 별도 시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공연 출연자와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공연 안내원이 유도하는 좌석에서 관람해주십시오. 중간휴식시간 있을 경우 이때 본인 좌석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공연 중 촬영, 녹음 등을 금지합니다. 적발 시 녹취된 자료는 삭제될 수 있으며, 반복 시에는 강제 퇴장될 수 있습니다.
    - 객석 출입 시 본인 티켓을 소지해 주십시오.

    - 티켓 및 공연, 기타 사항은 기획사 측에 문의바랍니다.
    - 주차는 영화의전당 지하 주차장 이용 시 당일 공연 티켓을 제시하시면 4시간 무료입니다.

  • 아티스트소개+ 더보기

     

  • 사진/동영상+ 더보기
  • 할인정보+ 더보기

     

  • 기타+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