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일정

공연일정

영화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연극으로 해설해주는 <라트라비아타>
공연날짜
2018-11-28(수) ~ 2018-11-28(수)
공연시간
20:0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장르
오페라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0분
제작
예술은공유다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영화의전당, 금정문화회관, 을숙도문화회관
공연문의
051-780-6000

  • 라트라비아타 캐주얼오페라2018 오페라, 캐주얼을 입다! 가벼운 마음과 옷차림으로, 갑ㄱ바한 격식과 비장한 마음을 내려놓고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오페라. 지금, 부담없이 라이트하게! 오페라를 즐겨보세요! 2018.11.16.(금)-12.01.(토) 수목금-19:30, 토-15:00, 18:00 *일-공연없음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라트라비아타 대표곡 축배의 노래 알프레도가 비올레타를 정식으로 소개받는 자리, 낯선 손님 알프레도에게 손님들은 축배제의를 청한다. 알프레도는 비올레타에게 함께 하길 권하고. "기쁜 마음으로 세상 모든 근심 잊고 즐겁게 마시자!"는 <축배의 노래>를 함께 부른다. 화려한 음악이 흐르고 두 사람이 서로 호감을 더하게 되는 곡이다. 아! 그이였던가! 파티가 끝나고 혼자 남은 비올레타가 자신에게 온 진실한 사랑과 간신히 다시 얻은 사교계의 명성 사이에서 갈등하며 혼란스러워하는 마음을 노래하는 아리아이다. 긴 호흡과 고도의 테크닉을 요하는 6분이 넘는 난곡으로 소프라노 아리아의 명품곡이다. 프로벤자의 바다와 대지 제르몽이 비올레타가 보낸 이별의 편지를 읽고 크게 상심한 아들 알프레도를 위로하는 곡이다. 비올레타가 떠난 뒤 비애에 잠긴 아들 알프레도를 달래며 고향인 프로벤자로 돌아가자고 애타게 호소하는 노래로 아버지의 부성이 가득 담긴 바리톤 아리아의 대표적인 명곡이다. 라트라비아타 원작소개 라 트라비아타는 프랑스 작가 알렉산드르 뒤마피스의 소설 <춘희>를 원작으로, 작곡가 베르디에 의해 탄생되어 1853년 3월 베네치아 페니체 극작에서 초연되었다. La Traviata는 길을 벗어난 타락한 여인이라는 뜻으로 여주인공 비올레타를 칭하는 말이다. 프랑스 상류사회남서의 사교모임에 동반하는 공인된 정부인 코르티잔을 직업으로 하는 비올레타는 알프레도라는 청년과 사랑에 빠지지만, 자신의 신분과 사랑 사이에 갈등하다가 알프레도의 아버지 제르모의 설득으로 알프레도 곁을 떠나게 되고 결국 폐렴으로 세상을 떠나는 비극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오페라다. 라트라비아타 줄거리 비올레타의 유품을 경매하는 현장. 의문의 남자가 나타나 경매의 방식을 바꾸기로 한다. 남자는 경매가를 높이기 위해 회사에서 보낸 경매연출가로, 비올레타의 유품 속 스토리를 더욱 극적으로 소개함으로서 경매가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비올레타의 삶이 비극으로 치달을 때마다 경매가는 높아져만 가고, 참가자들은 남자가 들려주는 그녀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에 점점 빠져든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18 문화가있는날 예술여행더하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공연입니다.  '문화가있는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 '문화가있는날'에 진행되는 본 공연은 문화소외계층을 우선 초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소득층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가정, 발달장애인 가정 등 문화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 위한 티켓나눔으로 인해 모든 좌석이 매진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바랍니다.

  • 아티스트소개+ 더보기


  • 사진/동영상+ 더보기
  • 할인정보+ 더보기


  • 기타+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