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전시ㆍ행사  > 전시ㆍ행사가이드  > 기간별검색

기간별검색

my palette 프리미엄 원데이 아트 클래스 2018년 7월 ~ 12월 매월 3번째 토요일 모집인원 : 20명 / 회당  대상 : 누구나 주최, 주관 : (재)영화의전당, 마이팔레트 내용 : 영화 속 장면 또는 상황 표현하기

시네 아트 클래스(My palette)
공연날짜
2018-07-21(토) ~ 2018-12-15(토)
공연시간
11:00 ~ 13:00
공연장소
기타
티켓가격
회당 9만원
장르
가족/아동, 전시/체험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2시간
제작
마이팔레트
주최/주관
(재)영화의전당, (주)스타트오십이
공연문의
051-780-6022

 Q & A

 

 

Q.마이팔레트는 왜 부산에 내려오시려고 하고영화의전당에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A.- 영화를 본 후 시청각의 느낌을 이미지로 재창작 하는 시간은 이미지를 일시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개성대로 다양하고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다는 점 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시민과 관객들에게 영화 및 영상예술의 다양성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영화의전당에서 이루어질 아트클래스는 창의적인 컨텐츠의 질에 균형감을 지켜줄 것입니다.

또한 영화와 미술분야를 접목시켜 영화의전당을 찾는 고객들의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Q.강의를 해 주시는 선생님들은 누구시고, 이력이 어떻게 되나요?

 

A. 미술 전공의 마이팔레트의 작가님들은 예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미술 지식이 없는 참가자분들에게 예술과의 소통시간을 만들어주고 단시간에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매달 프로그램에 맞춰 세부전공의 적합한 작가님이 참가자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배치됩니다.

 

 

 

Q.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먼저, 수업을 맡은 작가가 가벼운 브레인스토밍과 재료설명등으로 참가자들에 게 기초미술지식을 전달합니다. 수업은 참여 인원 각자가 원하는 컬러등을 만들어 배경을 채우는 형식으로 부담없이 진행합니다. 작가는 참가자와 소통하며 참가자 가 일상 생활에서 느꼈을 감정들을 이끌어 내고 각자가 표현할 수 있는 요소들을 발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영화나 음악, 사진이나 전시에서 본 그림 등 영감의 요소 들을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개인의 취향대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Q.채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서양화클래스 기초 아크릴화과정입니다. 이과정은 마이팔레트의 대표적인 진행 수업 방식으로써 서양화에서 주로 사용하는 재료인 아크릴과 유화 중  입문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표현하는데 있어 좀 더 용이한 재료인 아크릴을 이용하여 서양화의 기본적인 채색과 명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Q.시네아트클래스의 영화는 어떤영화를 보나요? / 그리고 영화를 사전에 꼭 봐야 하나요?

 

A.- 평소에 감동깊게 보았던 영화를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기억남는 영화장면, 풍경, 느낌을 간직한채 참여하시면 됩니다.

 

 

Q.영화티켓은 어떻게 받을수 있나요?

 

A.- 수업현장에서 영화관람권 1매를 드립니다. 

 

 

Q. 프로그램의 장점과 참가함으로써 참가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 인지요?

 

A.- 틀에 박힌 커리큘럼이 아닌 스스로가 생각하고 만들어내는 마이팔레트의 수업 방식은 자유로운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마이팔레트의 수업에서는 현직작가들의 다양한 지도로 높은 퀄리티 의 창작물을 완성할 수 있으며, 수업이 끝난 후 바로 가져갈 수 있어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온전히 본인에게 집중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내게 되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네트워킹의 시간을 얻게 됩니다.

 

 

 

Q. 기존 마이팔레트에 많은 셀럽들이 참여했다고 하는데, 누가 참석했 고 그들의 반응은 어떠했는지요?

 

A.-박수진, 왕지혜, 김성은, 유재환, (ses)유진, 주민경, 김나영, b1a4 진영, 황정음, 박시연, 강기영, 아이비, 박탐희, 서지혜

 

배우나 가수들은 연기와 노래로 느낌을 표현하지만, 그것이 오로지 자기표현과 일 치되지는 않습니다. 클래스에 참여한 셀럽분들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캔 버스 위에 두려움없이 표현하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과감하고 즐겁게 표현했습니다.

 

 

 

Q. 문의 및 접수방법

 

A. 051-780-6022 전화로만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예약시 현재

무통장 입금 : 입금계좌 113-2010-4916-09 부산은행 예금주 ()영화의전당

카드결제 : 전화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