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전시ㆍ행사  > 지난전시ㆍ행사

지난전시ㆍ행사

영화의전당

제35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
공연날짜
2018-04-24(화) ~ 2018-04-24(화)
공연시간
19:0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균일 7,000원
장르
전시/체험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70분
관련사이트
http://www.bisff.org/
공연문의
051-742-9600

  • 제35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개막작으로 2편의 작품을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금년 주빈국인 뉴질랜드 프로그램 중 ‘뉴질랜드 시네아스트’에 포함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의 <타마 투>가 그 첫 번째 영화입니다. ‘전쟁의 신’이란 무겁고 어두운 의미의 제목의 작품은 역설적으로 전쟁이라는 엄혹한 상황에서도 순수함을 잃지 않는 젊은 청년들을 섬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의 이탈리아 전투에 참전하기 위해 지구 반대편에서 온 뉴질랜드군 소속의 마오리 병사들을 통해 인간은 극한 처지에서도 결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가슴 절절한 시선을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그리고 현 시기 세계 단편영화의 경향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세계 중요 영화제의 작년 수상작들을 집대성한 ‘커튼콜’ 프로그램 중 한 작품인 <짐>이 두 번째 개막작입니다.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라는 독창적 형식의 이 작품은 권태, 외로움, 존재에 대한 불안에 떠는 현대인의 모습을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아닌 어두운 그림자에서 살고 있는, 어느 누구의 주목도 받지 못하는 평범한 대부분의 우리들을 위한 노래가 작품 속에 울려 퍼집니다. 이 작품은 토론토영화제 단편부문 최우수단편영화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개막작>

     

    타마 투 Tama Tu

    타이카 와이티티/2005/뉴질랜드/17‘/G/DCP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이탈리아의 어느 도시. 마오리으로 구성된 6명의 뉴질랜드 군인들이 독일군의 공격을 피해 무너진 건물에 은신한다. 적의 이목을 피하기 위해 목소리를 키울 수 없는 밤중, 그들의 소통은 은밀하게 그리고 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토르: 라그나로크>(2017)의 감독으로 현재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감독인 타이카 와이티티의 단편영화다. (이상훈)

     

    The Burden

    니키 린도로스 본 바흐/2017/스웨덴/14‘10’‘/12/DCP

    동물로 묘사된 다양한 직종의 직원들이 등장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지루함과 실존적 불안감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루었지만,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노래와 율동은 무거운 분위기를 상쇄시키며 실소를 자아내게 한다. 이들은 노래를 통해 인생의 짐에 대해 말한다. 이는 곧 우리의 이기도 할 것이다. 2017 토론토영화제 단편부문 최우수단편영화상 수상작이다. (김경연)

  • 아티스트소개+ 더보기

     

  • 사진/동영상+ 더보기
    제35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 스틸 컷 제35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 스틸 컷
  • 할인정보+ 더보기

     

  • 기타+ 더보기

     

    ▶ 공연 관람 안내
    - 1인 1매 티켓을 소지해주십시오.
    - 영화의전당 웹사이트 내 ‘무대뷰보기’ 메뉴는 좌석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OP석, 발코니석은 단차가 없으며,  관람에 있어 시각적 또는 청각적 불편이 있을 수 있사오니 사전 확인 바랍니다. 
    - 공연 시작 10분 전 여유 있게 입장해 주세요.

    - 반려 동물을 동반하실 수 없습니다.
    - 꽃다발 등 공연에 방해가 되는 물품은 입장 전 공연안내원에게 맡겨주세요.
    - 하늘연극장 객석은 계단식입니다. 휠체어석까지는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객석 내로의 음식물 반입은 제한됩니다. 뚜껑있는 생수는 가능합니다.
    - 관람 연령을 확인해주세요. 관람 연령 미달 시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할 수 없습니다. 공연 당일 여권, 의료보험증 등의 나이를 증명하는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공연 시작 후에는 객석으로의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아티스트와의 협의에 따른 별도 시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공연 출연자와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공연 안내원이 유도하는 좌석에서 관람해주십시오. 중간휴식시간 있을 경우 이때 본인 좌석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공연 중 촬영, 녹음 등을 금지합니다. 적발 시 녹취된 자료는 삭제될 수 있으며, 반복 시에는 강제 퇴장될 수 있습니다.
    - 객석 출입 시 본인 티켓을 소지해 주십시오.

    - 티켓 및 공연, 기타 사항은 기획사 측에 문의바랍니다.
    - 주차는 영화의전당 지하 주차장 이용 시 당일 공연 티켓을 제시하시면 4시간 무료입니다.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