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도서관  > 신착자료

신착자료

[라이브러리에 물어보세요] 9-10월추천영화 2019-09-01
첨부파일2019_9-10월 추천영화.pdf (352 KBytes)

<9-10월추천영화>

 

 

제 목 : 나의 마지막 수트/ 파블로 솔라즈

장 르 : 드라마, 전쟁/ 15세관람가

청구번호 : 00022-WF-D-025

까칠하다가도 손녀딸 앞에서는 옴짝달싹 못하는 고집불통 츤데레 할아버지 아브라함평생을 재단사로 열심히 살아왔지만 가족들은 그를 까다로운 존재로 여기며 외면하기 바쁘다. 어느 날, 기억에서 잊혀져 있던 낡은 수트를 발견하고 오래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작정 길을 떠난 아브라함’! 하지만, 그의 눈앞에 순탄치 않은 여정이 기다리고 있는데 세상에 하나뿐인 수트와 함께 아브라함의 목숨을 건 좌충우돌 배달 여행이 시작된다.

 

 

 

 

제 목 : 오베라는 남자 / 하네스 홀름

장 르 : 드라마,코미디/ 12세관람가

청구번호 : 4024

고집불통 까칠남 오베’. 평생을 바친 직장에서 갑자기 정리해고를 당하고,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던 아내 소냐까지 세상을 떠난 이후, 그에게 남은 것은 소냐를 따라가는 것뿐이다. 모든 준비를 마친 오베’.

마침내 계획을 실행할 결심을 하고, 마지막 순간을 앞둔 바로 그때 그의 성질을 살살 긁으며 계획을 방해하기 시작한 누군가가 있었으니 바로 아무 때나, 시도 때도 없이 막무가내로 들이대는 이웃들! 그의 삶에 제멋대로 끼어든 사람들!

과연 오베인생 최악의 순간은 반전될 수 있을까?

 

 

 

제 목 : 어바웃 슈미트 / 알렉산더 페인

장 르 : 드라마,코미디 / 12세관람가

청구번호 : 954

평생을 몸담았던 보험회사에서 이제 막 은퇴한 새내기 백수 슈미트. 취미는 쭈글탱 와이프 구박하기와 곧 사위가 될 렌달 무시하기, 주특기는 화장실에 앉아서 쉬~하기와 하루 77센트를 후원하는 탄자니아 꼬마에게 편지 쓰기다. 세상 모든게 공허하게 여겨지던 어느날, 그만 와이프가 죽어버리는 대형 사고가 터진다. 튕기면 더 끌리고 없으면 보고 싶은게 사람 마음. 아내의 빈 자리를 되새기며 슬픔에 잠겨 물건을 정리하던 슈미트의 눈앞에 딱!걸린 건 죽은 아내의 비밀 연애편지. 뒤늦게야 아내의 바람 사실을 안 그는 졸도를 넘어 환장수준까지 이르고... 이제부터라도 자신의 행복을 찾으리라 결심해 보지만 직장도 마누라도 없는 슈미트에게 행복이란 딴 세상 이야기다.

 

 

 

제 목 : 고잉 인 스타일 / 잭 브라프

장 르 : 코미디, 범죄 / 15세관람가

청구번호 : B627

30년간 재직했던 철강회사의 합병으로 연금이 동결되자 경제적 곤경에 처하게 된 노년의 윌리(모건 프리먼) (마이클 케인) 알버트(알란 아르킨)가 의기투합하여 은행강도에 나선다.

 

 

 

 

 

 

 

 

 

 

다음글 이달의 신착영상물
이전글 8월신착영상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