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도서관  > 신착자료

신착자료

[라이브러리에 물어보세요] 3월추천영화 2018-02-28
첨부파일2018_3월 추천영화.pdf (424 KBytes)

<3월 추천 영화>

 

 

제 목 : 남극의 쉐프/ 오키타 슈이치

장 르 : 코미디/ 전체 관람가

청구번호 : B673

기상학자 대장님, 빙하학자 모토, 빙하팀원 니이얀, 차량담당 주임, 대기학자 히라, 통신담당 본, 의료담당 닥터, 그리고 니시무라는 매일매일 대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선사하는 조리담당이다. 평범한 일본 가정식에서부터 호화로운 만찬까지, 대원들은 남극의 쉐프니시무라의 요리를 먹는 것이 유일한 낙. 그러던 어느 날, 비축해놓은 라면이 다 떨어지고, 절망하는 대장님과 대원들을 위한 니시무라의 요리인생 최대의 무한도전이 시작된다.

 

 

제 목 : 줄리 & 줄리아 / 노라 애프론

장 르 : 드라마/ 12세관람가

청구번호 : 2289

 

전설의 프렌치 셰프 줄리아 차일드’ (메릴 스트립). 외교관 남편과 함께 프랑스에 도착한 줄리아는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생활에서 먹을 때 가장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고 명문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를 다니며, 마침내 모두를 감동시킨 전설적인 프렌치 셰프가 된다.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뉴욕의 요리 블러거 줄리’ (에이미 아담스). 한창 잘나가는 친구들과 잔소리 뿐인 엄마 사이에서 기분전환으로 시작한 요리 블로그. 유일한 지원군은 남편 뿐이지만 전설의 프렌치 셰프 줄리아 차일드의 요리책을 보며 365일 동안 총 524개의 레시피에 도전하는 그녀의 프로젝트는 점차 네티즌의 열렬한 반응을 얻게 된다.

 

 

제 목 : 엘리제궁의 요리사/ 크리스티앙 벵상

장 르 : 코미디/ 12세관람가

청구번호 : 3643

 

프랑스의 작은 시골에서 송로버섯 농장을 운영하는 라보리. 우연한 기회에 프랑스 대통령의 개인 셰프를 제의 받고 대통령 관저인 엘리제궁에 입성하게 된다. 격식을 차린 정통요리 위주였던 엘리제궁에서 대통령이 진짜로 원하는 음식은 프랑스의 따뜻한 홈쿠킹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녀가 대통령의 입맛을 사로잡을수록 수십 년간 엘리제궁의 음식을 전담했던 주방장의 원성은 높아만 지고, 주변의 불편한 시선으로 인해 라보리는 대통령 개인 셰프 자리에 회의를 느끼게 된다.

 

 

제 목 : 아메리칸 셰프/ 존 파브로

장 르 : 코미디 / 15세 관람가

청구번호 : B372

 

일류 레스토랑의 셰프 칼 캐스퍼는 레스토랑 오너에게 메뉴 결정권을 뺏긴 후 유명음식평론가의 혹평을 받자 홧김에 트위터로 욕설을 보낸다. 이들의 썰전은 온라인 핫이슈로 등극하고 칼은 레스토랑을 그만두기에 이른다. 아무것도 남지 않은 그는 쿠바 샌드위치 푸드트럭에 도전, 그 동안 소원했던 아들과 미국 전역을 일주하던 중 문제의 평론가가 푸드트럭에 다시 찾아온다.

 

 

 

 

 

다음글 3월신착영상물
이전글 2월신착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