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영화도서관  > 신착자료

신착자료

[라이브러리에 물어보세요] 2월추천영화 2018-01-27
첨부파일2018_2월 추천영화.pdf (844 KBytes)

<2월 추천 영화>

 

 

 

 

 

제 목 : 위플래쉬/ 다미엔 차젤레

장 르 : 드라마/ 15세관람가

청구번호 : B449

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있는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는 우연한 기회로 누구든지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실력자이지만, 또한 동시에 최악의 폭군인 플렛처 교수에게 발탁되어 그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폭언과 학대 속에 좌절과 성취를 동시에 안겨주는 플렛처의 지독한 교육방식은 천재가 되길 갈망하는 앤드류의 집착을 끌어내며 그를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다.

 

 

 

제 목 : 샤인/ 스콧 힉스

장 르 : 드라마,로맨스/ 15세관람가

청구번호 : B253

빗속을 헤매던 초라한 행색의 한 남자. 막무가내로 찾아 들어간 레스토랑 피아노 앞에 선 그는 사람들의 비난과 야유 속에서 연주를 시작한다. 오로지 손가락이 기억하는 움직임에 따라 자신만의 격정적이고 열정적인 연주를 마치자, 이를 숨죽이고 지켜보던 사람들은 그의 아름다운 연주에 환호를 전한다. 오락가락하는 정신으로 10년이나 세상으로부터 방치된 채 살아온 그는 바로 과거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으로 전설적인 무대를 남긴 천재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갓임이 알려진다.

 

 

 

 

 

제 목 : 레이 / 테일러 핵포드

장 르 : 음악,드라마/ 15세관람가

청구번호 : B6

발매하는 음반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음악인으로서 성공하지만, 6살 어린 나이에 목격한 동생의 죽음이 환영처럼 따라다니고, 앞이 보이지 않는 데서 오는 암흑 속의 공포, 철저히 혼자라는 지독한 외로움은 그를 마약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다. '델라'의 간곡한 부탁에도 불구하고 점점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올 수 없게 된 그는 최고 유명인의 자리에서 검찰에 검거되는 파문을 일으킨다.

 

 

 

 

 

제 목 : 코러스/ 크리스토퍼 파라티에

장 르 : 드라마 / 전체관람가

청구번호 : 4515

2차 세계대전 직후 프랑스 작은 기숙사 학교. 토요일마다 하염없이 아빠를 기다리는 전쟁고아 페피노, 엄마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말썽을 일으키는 모항주. 돌아갈 곳 없이 쓸쓸한 여름방학을 보내는 아이들의 학교에 미완성의 악보를 든 마티유가 임시직 교사로 부임해온다. 마티유는 강한 체벌로 다스리는 교장에 맞서 아이들의 닫힌 마음을 열기 위해 포기했던 음악을 작곡하고, 노래를 가르친다. 점차 아이들의 하모니가 교내에 울려 퍼지면서, 모항주는 놀라운 음악적 재능을 드러내고, 페피노는 마음의 보금자리를 교문 밖에서 마티유 옆 교탁으로 옮기게 된다.

 

 

 

 

 

 

다음글 2월신착영상물
이전글 1월신착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