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영화의전당, 예술 아카데미 첫 운영 2022-05-17
첨부파일

예술아카데미

 

영화의전당 ‘2022년 예술 아카데미정규 1학기 수강생 모집

클래식영화문학 결합한 감상 수업, 재즈 이론, 지휘기악무용성악 레슨 선보여

 

  ()영화의전당에서 2022년 예술 아카데미를 새롭게 신설하며 정규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존 영화 아카데미에서 나아가 클래식 감상, 재즈 이론 강좌, 무용, 성악 등 공연 예술 장르를 다루며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개설된 강좌는 성악 및 합창(성악 아카데미, 세계가곡과 합창), 무용(우리 춤 출까예 한국무용 클래스, 현대무용(즉흥음악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댄스/무용수와 함께하는 즉흥 ‘JAM’), 발레 입문 클래스, 시니어 발레교실), 기악(바이올린 수준별 클래스, 바이올린 영화음악 연주 클래스, 피아노 1:1 클래스), 지휘법 클래스, 음악 강연(조희창의 클래식 북살롱, 재즈를 탐하다) 12개로 구성된다.

 

  현재 선착순으로 수강생 모집 중이며 각 강좌 개강 전날까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영화의전당 내 리허설룸, 강의실 등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4만원부터 32만원까지 강좌별로 상이하며, 강좌별 운영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의전당 김진해 대표이사는 음악, 예술 강좌 개설에 대한 시민들의 요청을 반영해 이번에 최초로 예술 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됐다.”영화의전당 예술아카데미가 코로나19로 억눌려있던 문화생활의 욕구를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예술 아카데미 관련해서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 및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영화의전당 공연예술팀 051-780-6034

 

다음글 영화의전당, ‘2022 찾아가는 영화관’ 운영
이전글 퀸의 명곡을 콘서트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