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영혼의 소리꾼’ 장사익과 함께 떠나는 음악 여행 2022-05-09
첨부파일

 장사익

 

영화의전당, 고품격 야외 콘서트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개최

장사익과 15인의 아티스트가 펼치는 환상적인 공연

 

 한국의 대표 소리꾼 장사익이 오는 64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을 찾는다.

 

 장사익의 이번 공연 제목은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이다.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줄 위로가 필요한 지금, 우리 삶의 위로, 희망, 행복을 이야기하는 여행을 함께 떠나자는 의미를 담아 이번 무대를 마련했다.

 

찔레꽃’ ‘꽃구경’ ‘이게 아닌데’ ‘허허바다등 짧게는 10, 길게는 20년의 세월을 함께한 멤버들과 음악적 교감을 통해 만든 노래와 40여 년 이상 그의 입에 곰삭은 주옥같은 가요 동백아가씨’, ‘대전부르스’, ‘님은 먼 곳에’, ‘봄날은 간다등을 들을 수 있다.

 

 20년을 함께 한 기타리스트 정재열 음악감독을 필두로 한국 재즈의 거장이자 트럼펫연주가 최선배, 아카펠라그룹 솔리스츠(The Solists) 15인의 음악인이 장사익과 함께 무대에 선다.

 

 장사익은 지난 199445세의 나이로 데뷔한 늦깎이 소리꾼으로 대표곡 찔레꽃을 비롯해 허허바다’, ‘꽃구경등 독특한 형식의 구성과 한국적 정서가 가득 담긴 가사로 대중 음악계에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특히 트로트인지, 국악인지, 아니면 재즈인지 모르는 팔색조의 창법과 정제되지 않은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015년에 '찔레꽃' 공연 이후 성대 이상으로 목에 자리한 혹을 도려냈지만 지난해 건강해진 모습으로 무대에 복귀했다.

 

 20189자화상 까지 9장의 정규음반을 발표하였으며 평론가들로부터 우리의 서정을 가장 한국적으로 노래하는 사람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악, 재즈, 클래식, 그리고 가요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특하고 자유로운 음악 세계를 구축한 장사익이 그만의 자유로움으로 삶을 진솔하게 노래한 지 어느새 28년이 지났다.

 

 장사익의 농익은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소리판,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은 64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티켓은 VIP 9만원, R8만원, S6만원, A4만원이다.

다음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그리다, 대작 <에쿠우스>
이전글 매주 토요일 만나는 고품격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