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매월 마지막 금요일엔 부산의 감독과 데이트를... 2022-04-22
첨부파일

로컬시네마데이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영화의전당 부산로컬시네마 데이 로컬 픽, 시간과 빛개최

부산 독립영화 활성화 위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진행

 

영화의전당은 부산독립영화협회와 공동으로 독립영화와의 지속적인 만남의 장을 여는 부산로컬시네마 데이 로컬 픽, 시간과 빛을 개최한다.

 

부산로컬시네마 데이 로컬 픽, 시간과 빛은 상영 기회가 적은 독립영화의 상영을 지원하고, 감독과 관객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인의 활동과 독립영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영화의전당은 부산 지역의 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여 로컬시네마의 지속가능한 토대를 형성하고,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여 로컬시네마 상영 플랫폼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고자 한다.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부산 지역의 다양한 독립영화를 재조명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관객들이 보다 쉽게 부산 독립영화와 만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의 독립영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영화의전당과 부산독립영화협회가 의기투합한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에 선보일 예정이며, 영화를 상영하고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월 첫 프로그램에서는 열두 편의 시라는 주제로 김지곤 감독의 <월간-할매>(2021)를 선보인다. 해당 작품은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 포럼부문에서 상영되었으며 김지곤 감독이 20131월부터 12월까지 웹 공간에 발표한 영상들을 모아 엮은 장편 다큐멘터리이다. 산복도로 재개발 사업으로 거주지를 잃게 된 할머니들을 다룬 대표작 <할매> 연작의 일부이자 번외편이기도 하다. 오는 429() 1930분에 <월간-할매> 상영 후 김지곤 감독과의 관객과의 대화도 마련되어 있다.

 

매월 부산 지역의 독립영화를 만나는 정기상영회 로컬 픽, 시간과 빛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에서 상영되며, 관람료는 균일 5,000이다. 상세 일정과 상영작 정보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www.dureraum.org) 참조. (/영화문의/051-780-6080)

 

다음글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5월 강좌 수강생 모집
이전글 우리 동네에서 영화를 즐겨요!